미야오, '테디 걸그룹'→'5세대 대표 걸그룹' 도약 선언[종합]
입력 2024. 09.06. 17:09:09

미야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프로듀서 테디가 제작한 걸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화제를 모은 미야오(MEOVV)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강렬한 퍼포먼스와 사랑스러운 반전 매력으로 '5세대 대표 걸그룹'을 정조준한다.

미야오는 6일 오후 데뷔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처음 공식 석상을 갖는 미야오 멤버들은 데뷔 싱글 공개를 앞둔 기분을 전했다. 가원은 "데뷔 쇼케이스에 서게 돼서 기쁘다.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저희 멤버들 모두 이 순간을 위해 쉬지 않고 달려왔다. 준비한 걸 완전히 전해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아역 모델 출신으로 이름을 알린 엘라는 "저 역시 감사한 마음이 가장 크고 오늘 이 순간 잊지 못할 것 같다. 모든 분들께 미야오라는 그룹이 좋은 그룹으로 기억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아이돌로 새출발하는 소감을 얘기했다.

미야오는 유명 프로듀서 테디가 직접 제작한 1호 걸그룹이자 더블랙레이블의 첫 아이돌 그룹으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나린은 "오래 기다렸던 데뷔를 앞두고 설렌다. 좋은 프로듀서님, 멤버들과 함께 해 행복하고 앞으로 잘하고 싶다. 저희 각오도 단단한 만큼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테니 잘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케이팝에서 가장 중요한 자질은 개성이라고 생각한다. 각자의 확실한 캐릭터가 있어야 한다"라며 "또 한계를 넘어서는 도전 정신과 한계를 존중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한 것 같다. 5세대 대표하는 팀이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미야오는 독특한 그룹명으로 이목을 끌기도 했는데, 안나는 "저희 팀은 멋지고 파워풀한 음악, 강렬한 색을 보여드리는 한편 귀여운 모습도 있다. 이런 양면성을 보여주기 위해 시크하지만 사랑스러운 고양이 울음소리를 그룹명으로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멤버들은 돌아가며 개개인의 매력 포인트를 짚었다. 다원은 "안나는 말하는 것도 부드럽고 움직이는 것도 부드럽다. 하지만 아티스트로서 날카로운 자세를 갖고 있다. 알아갈수록 다양한 매력을 가졌다"라고 안나의 반전 매력을 얘기했다.

안나는 "나린이는 항상 긍정적이고 저희를 밝게 만들어준다. 노래를 자기 것으로 만드는 능력이 있다"라고 퍼포먼스를 기대케 했다.

이어 나린은 "엘라는 정말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고 귀여운 막내다"라며 "퍼포먼스에서 자기만의 아이코닉한 표현을 잘한다. 보고 있으면 기특하다"라고 흐뭇함을 드러냈다.

바통을 이어받은 엘라는 "수인은 좋은 에너지 가진 언니다. 같이 있으면 재밌고 편하다. 엉뚱한 매력도 있다. 퍼포먼스가 시작되면 모든 힘을 쏟아붓는 게 멋지다"라고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칭찬했다.

마지막으로 수인은 "가원이는 덤덤하고 시크한 느낌 받을 수 있는데 재밌는 포인트 정말 많다. 은근한 귀여움을 사랑해 주실 것 같다. 연습할 때 늘 중심이 되어주는 모든 분야를 잘하는 올라운더다"라고 설명했다.



미야오는 한국, 미국,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멤버들로 구성된 만큼 데뷔 쇼케이스에서도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로 전 세계 팬들에게 첫 인사를 전했다. 특히 유창한 가원의 중국어, 나린의 스페인어 실력을 선보여 준비된 글로벌 걸그룹으로서 자세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

마지막으로 데뷔 후 이루고 싶은 목표나 듣고 싶은 수식어가 있냐는 질문에 가원은 "하고 싶은 게 많을 줄 알았는데 무대만 생각하고 있다. 관객들과 함께 공연을 통해 소통하고 월드투어를 통해 더 많은 나라의 팬분들 만나고 싶다. 또 대학 축제처럼 젊은 에너지 받을 수 있는 곳에서 함께 어울려서 공연을 하고 싶다"고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안나는 "미야오라는 이름 들었을 때 떠오르는 확실한 이미지 있으면 좋겠다. 다채로운 모습이 있는 팀으로 발자취를 확실히 찍고 싶고 '역시 미야오'라는 말을 듣고 싶다"는 소망을 전했다.

미야오의 첫 디지털 싱글 '미야오(MEOW)'는 중독적인 멜로디로 시작해 매력적인 베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미야오의 입체적인 아이덴티티를 표현해낸 곡이다. 강렬하고 감각적인 사운드로 채워진 트랙과 멤버들의 독보적인 보이스가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곡의 유니크함을 만들어냈으며, 고품격 퍼포먼스의 새로운 챕터를 제시한다.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더블랙레이블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