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이슈] 남진·임영웅→이찬원…스크린·안방극장에 부는 트로트 열풍
입력 2024. 09.15. 08:00:00

남진-임영웅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대한민국을 강타한 트로트가 이번 추석에도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활보한다. 인기 트로트 가수의 뒷이야기를 다룬 영화, 풍성한 트로트 무대를 선보일 예능 등 다양한 트로트 콘텐츠들이 연휴를 가득 채운다.

트로트 전성시대라고 불릴 만큼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을 기점으로 트로트 관련 콘텐츠들이 계속 쏟아지고 있다. 이에 TV 뿐만 아니라 극장가까지 트로트가 뻗어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남진, 임영웅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를 시작으로 '이찬원의 선물', '더 트롯쇼 : 한가위 특집' 등 방송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무대가 펼쳐진다.

◆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오빠, 남진', 스크린 장악하는 트로트 가수들

최근 개봉한 두 영화가 추석 연휴에도 극장가를 달군다. 부모님과 함께 보기에 좋은 임영웅 콘서트 실황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8월 28일 개봉)과 가수 남진 다큐멘터리 영화 '오빠, 남진'(9월 4일 개봉)이다.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10만 영웅시대와 함께 상암벌을 정복한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스타디움 입성기를 담은 영화다. 해당 영화는 개봉까지 6일을 앞둔 시점부터 사전 예매량 10만 명을 넘어서고,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2위에 오르는 등 무서운 흥행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추석 연휴를 맞아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영웅시대(팬덤명)가 콘서트의 열기를 상영관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일주일 동안 '싱어롱 위크'를 준비했다. 또한 풍성한 한가위에 걸맞게 '싱어롱 상영회'를 관람하는 관객에게는 렌티큘러 미니 포스터까지 증정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민국 최초로 팬덤을 이끈 가수 남진의 데뷔 60주년 기념 헌정 영화 '오빠, 남진'도 기다리고 있다. '오빠, 남진'에서는 남진의 데뷔시절부터 현재까지, 대중음악을 넘어 대한민국의 역사를 관통하는 그의 인생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영화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는 무대도 준비돼 있다. 남진은 '오빠, 남진'을 통해 대표곡 '님과 함께'를 시작으로 '가슴 아프게', '빈잔', '울려고 내가 왔나', '모르리'까지 총 5곡을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한 특별한 세레나데에 도전했다. 또한 팬들과 함께 호흡한 뜨거운 콘서트 현장까지도 담아내 관객들의 흥미를 유발할 예정이다.



◆'이찬원의 선물'→'더 트롯쇼 : 한가위 특집', 추석 안방 책임질 트로트 무대들

극장가 뿐만 아니라 안방극장에서도 다채로운 무대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We're HERO(위 아 히어로) 임영웅', 'ㅇㅁㄷ god' 등 명절 연휴마다 큰 사랑을 받았던 KBS프리미어 프로젝트는 다음 주자로 가수 이찬원을 주목했다.

'KBS 프리미어-이찬원의 선물'은 오는 17일 오후 7시 50분에 방송된다. 이찬원은 '톡파원 25시', '불후의 명곡' 등 다양한 예능에서 MC로 활약한 바, 생애 첫 단독 특집 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특급 게스트들이 함께하는 감동의 무대도 함께 예고하기도 했다.

특히 이찬원이 추석 특집쇼에 노개런티로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더욱 화제가 됐다. 지난 2020년 나훈아가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노개런티 출연을 결정한 것에 이어 이찬원 역시 대선배를 따라 노개런티를 확정했다.

'더 트롯쇼'도 한가위 특집으로 추석 종합 선물 세트 같은 무대를 준비했다. '더 트롯쇼 : 한가위 특집'은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오전 10시에 방송된다.

'더 트롯쇼 : 한가위 특집'에서는 트로트계의 거목을 비롯해 스타들과 신예들이 한자리에 모인 화려한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강혜연, 김태연, 김희재, 나태주, 남진, 마이진, 박서진, 손태진, 송가인, 신유, 심수봉, 안성훈, 양지은, 에녹, 오유진, 이수연, 이찬원, 정다경, 조정민, 진성, 한혜진, 홍자, 홍지윤, 황민호 등 대한민국 최고의 트로트 스타들이 이름을 올렸다.

'더 트롯쇼 : 한가위 특집'은 흥겨운 곡부터 애절한 감성 무대, 환상의 호흡이 돋보이는 듀엣 무대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예고했다. 다양한 스페셜 무대들까지 더해진 '더 트롯쇼 : 한가위 특집'이 추석 연휴의 마무리를 기분 좋게 만들어 줄 전망이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CJ ENM, 바보들, KBS, SBS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