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엑스페리먼트 프로젝트, 데이식스 선례 덕분"[비하인드]
입력 2024. 10.14. 07:00:00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선배 밴드인 데이식스에 감사함을 표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최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새 미니 앨범 'LIVE and FALL'(리브 앤드 폴) 발매를 앞두고 인터뷰를 진행했다.

앞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올해 4월부터 디지털 싱글 시리즈 'Open ♭eta', 콘서트 시리즈 'Closed ♭eta'(클로즈드 베타)로 구성된 '2024 Xperiment Project'(2024 엑스페리먼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는 같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밴드인 데이식스(DAY6)가 지난 2017년 진행했던 'Every DAY6 Project'와 비슷한 행보다. 당시 데이식스는 매달 6일 자작곡 두 곡을 발매하고, 발매전 월초에 개최하는 공연에서 해당 신곡을 선공개했다.

오드는 이와 관련해 "선배님들께서 좋은 선례를 남겨주셔서 저희도 이번에 비슷한 프로젝트를 구성하게 됐다"며 "당연히 힘든 순간들도 있었지만 그 안에서 저희가 얻었던 경험들이 많았고, 덕분에 능력치도 많이 올랐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얻게 될 경험들을 더 기대하게 되는 시간들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데이식스의 응원도 함께 했다고. 오드는 "디지털 싱글 'Save me'가 나왔을 때 원필 형이 카톡으로 곡이 너무 좋다고 메시지를 보내줬다. 너희랑 정말 잘 어울리고,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인 것 같다며 정말 몸둘 바 모르는 좋은 칭찬을 해주셨었다"고 전했다.

한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LIVE and FALL'은 오늘(14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