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입력 2024. 11.15. 13:47:10

태양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더블랙레이블 소속 가수 태양이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로 공식 팬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글로벌 팬덤 소통 강화에 나선다. 오늘(15일) 오후 1시 오픈되는 ‘태양 공식 팬 커뮤니티(taeyang.bstage.in)’는 글로벌 팬덤에게 태양의 공식 스케줄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양한 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활용된다.

태양은 앞서 8월 말부터 ‘TAEYANG 2024 TOUR [THE LIGHT YEAR]’ 콘서트로 전 세계 팬들과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서울, 오사카, 도쿄, 홍콩에서 성공적으로 투어를 마친데 이어 11월과 12월에는 시드니, 멜버른, 타이베이, 쿠알라룸푸르에서 글로벌 팬덤과 직접 만날 예정이다. 이번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으로 태양의 글로벌 팬덤이 한 곳에 결집돼 더욱 긴밀한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양 공식 팬 커뮤니티에서는 태양의 유튜브, X(구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시판을 통해 직접 글을 남길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해 태양이 직접 남긴 ‘스타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입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미공개 포토 지급 이벤트를 연다. 또,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공연 후기와 자유 게시물을 업로드 한 팬덤에게는 디지털 리워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추후, 공식 멤버십과 MD 판매 등 팬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블랙레이블 관계자는 “태양의 글로벌 팬들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기 위해 비스테이지로 새로운 플랫폼을 오픈하게 됐다”며 “오랫동안 태양을 아껴주고 사랑해준 팬 여러분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며 양질의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비스테이지와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스테이지 관계자는 “K-POP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태양’과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비스테이지는 태양이 글로벌 팬덤과 더 깊게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하고, 성공적으로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태양이 팬 커뮤니티로 선택한 비스테이지는 최근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MAU) 300만을 돌파하며 대표적인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현재 K-POP 및 엔터테인먼트,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190개 이상의 고객사와 함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비스테이지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