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백' 태연 "공연장에서 함께 즐길 날 상상하며 준비"[일문일답]
- 입력 2024. 11.18. 10:59:15
-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오늘(18일) 새 미니앨범 'Letter To Myself'(레터 투 마이셀프)를 공개한다.
태연
태연 여섯 번째 미니앨범 'Letter To Myself'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릴리즈된다. 동명의 타이틀 곡 'Letter To Myself'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오픈된다.
'Letter To Myself'는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되며, 태연은 이날 오후 4시 30분부터 유튜브·틱톡 태연 채널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고 팬들과 가깝게 소통할 예정이다.
이하 태연 여섯 번째 미니앨범 'Letter To Myself' 관련 일문일답
Q. 오랜만에 새 앨범을 선보이는데, 소감이 어떤가요?
오랜 시간 적혀 있던 To Do List 중 하나가 줄어들었어요. 꽤 성취감이 느껴집니다.
Q. 이번 앨범명이 'Letter To Myself'인데, 본인 스스로에게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 & 리스너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 스스로에게는 '늘 하던 대로 하자'라고 전하고 싶고, 리스너들에게는 '앞으로도 계속 목 말랐으면 좋겠고 꾸준히 채워드리겠다'고 전하고 싶어요.
Q. 앨범 작업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한 곡 한 곡 타이틀 대하듯이 골고루 집중하고 신경 썼습니다.
Q. 타이틀 곡 'Letter To Myself'는 어떤 곡인지 & 어떤 감성을 전하고 싶었나요?
저에게 하는 말이라고 하면 꽤나 진지해지거나 무거워질 수 있는데 최대한 담백하게 녹여내고 싶었어요. 간지럽지 않게.
Q. 전작 'To. X'가 현재까지도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롱런하고 있는데, 소감이 어떤가요?
솔직히 의외였어요. 그리고 감사해요. 아마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해 주신 덕분인 것 같아요.
Q. 타이틀 곡 외에도 추천하고 싶은 수록곡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Blur, 진한 무드의 알앤비 곡이라 지금 이 계절과 잘 어울리는 곡이에요.
Q.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나요?
타이틀 곡 선정을 위해 의견이 분분했던 게 기억이 나요. 이번에도 역시나 회사와 전 다른 길을 선택했어요.
Q. 타이틀 곡 'Letter To Myself' 뮤직비디오 감상 포인트는 무엇인지, 또 촬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말씀해 주세요.
함께 촬영한 외국인 배우에게 한국말로 화내는 연기를 해봤는데, 평소에도 화가 별로 없는 편이라 새로운 경험이었어요.
Q. 마지막으로 태연의 앨범을 오랫동안 기다린 소원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공연장에서 함께 즐기는 날을 상상하며 열심히 준비한 앨범인만큼, 몸과 마음으로 즐겨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