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대 위 히어로 될 것"…배드빌런, '숨'막히는 퍼포먼스로 중무장[종합]
- 입력 2024. 11.19. 15:31:16
-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Born to be Visionary' 그룹 배드빌런(BADVILLAIN)이 5개월 만에 컴백을 알렸다. 보자마자 '숨'이 턱 막히는 카리스마를 보여주겠다는 강한 포부를 안고 11월 가요계 문을 두드렸다.
배드빌런
1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배드빌런은 새 디지털 싱글 '숨(ZOOM)'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배드빌런 신곡 '숨(ZOOM)'은 텐션감 있는 Phonk 리듬 위에 힙합적인 플레이를 가미한 곡으로, 조금 짓궂어 보일 수도 있지만 키치한 가사를 통해 배드빌런의 빌런적인 면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여기에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파워풀한 래핑과 보컬이 어우러져 듣는 재미를 더했다.
멤버들은 '숨(ZOOM)' 컨셉을 '보자마자 숨이 멎을 것 같은 카리스마'라고 정의했다. 이나는 "배드빌런의 '빌런'이 악당이라는 의미가 있지만 '무대 위의 히어로'라는 목표로 빌런이라는 이미지를 깨부수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라며 "숨(ZOOM) 무대를 통해서 멋지고 강렬한 색다른 매력들을 보여드리면서 배드빌런만의 기준을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부연했다.
배드빌런은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원트 크루원으로 출연한 엠마, 댄서 출신 클로이 영의 합류로 데뷔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댄서로서 먼저 대중에 각인된 것에 대한 부담이 없지 않았을 텐데, 엠마는 "댄서 이미지가 각인 많이 돼 있는 것 알고 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더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보여드리기 위해 보컬 연습도 많이 했고 멤버들도 춤 연습 열심히 했다. 그래서 이번 퍼포먼스도 하나처럼 보이기 위해 노력 많이 했다. 시간이 지나면 많은 분들께서 알아주시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솔직하게 밝혔다.
멤버들은 오히려 강렬한 퍼포먼스를 팀의 강점이라고 꼽았다. 여기에 흔들리지 않는 라이브에 대한 자신감도 드러냈다. 이나는 "무대에 진심이라 연습도 정말 열심히 하는 편이다. 춤 같은 경우는 연습 영상을 보면서 안 맞는 부분을 캡처해서 동선부터 앵글까지 다 맞춰본다. 라이브는 목소리가 잘 들릴 수 있도록 인스트로 작게 틀어놓고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배드빌런은 비비지, 샤이니 태민, 이승기 등이 소속된 빅플래닛메이드엔터가 설립 3년 만에 론칭한 걸그룹으로 MC몽이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빈은 "총괄 프로듀서 MC몽 님이 우리 '숨' 활동 준비에 함께 많이 참여해 주셨다. 응원의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라며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우리가 평소 멤버들끼리 즐기면서 연습하듯이 무대에서도 잘 즐기면서 하나가 되는 모습을 많이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고 전했다.
소속사 선배들도 많은 응원을 보냈다고. 윤서는 "최근에 비비지 선배님들과 챌린지 찍게 됐는데 이번 '숨(ZOOM)' 안무와 노래 너무 좋다고 화이팅하라고 응원해 주셨다"라고 일화를 전했다.
배드빌런은 지난 6월 데뷔와 동시에 세상이 만든 틀에서 벗어나 기준과 선을 넘나드는 아티스트가 되겠다는 포부로 가요계에 등장했다. 지난 8월 데뷔 2개월 만에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서 '넥스트 리더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데뷔 앨범 '오버스텝(OVERSTEP)'으로 세상이 정한 기준선에서 한 발짝 벗어났다면, 이번 신곡을 통해서는 배드빌런의 캐치프라이즈이자 방향성 '나 자신을 위해 최고의 선택을 한 아이들'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겠다는 포부다.
이번 활동 목표로 켈리는 "저희의 새로운 규칙들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라고, 휴이는 "무대 위 새로운 히어로라는 수식어를 갖고 싶다"라고 얘기했다.
이나는 "배드빌런은 항상 배드빌런과 싸우고 있다. 데뷔곡 '배드빌런'보다 잘하고 더 멋진 무대를 만들겠다"라면서 "음악방송 1위를 하고 싶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헬스장에서 운동하면서 '숨(ZOOM)'을 들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클로이 영은 "이번 곡을 통해 조금 더 알맹이가 단단한 모습 보여드리겠다"라며 "좀 더 큰 목표는 코첼라 같은 큰 페스티벌에 참석하는 것이다. 저희 노래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빌보드 차트에 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숨(ZOOM)'은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