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징어 게임2' 효과…페노메코 'BOLO' 음원 글로벌 역주행
- 입력 2025. 01.07. 15:54:46
-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페노메코(PENOMECO)가 독보적인 시너지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페노메코
페노메코가 지난 2021년 8월 발매한 싱글앨범 'Organic (올가닉)' 타이틀곡 'BOLO (feat. YDG)'가 현재 프랑스와 독일, 영국 등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BOLO'는 지난 2023년 첫 번째 역주행 후 약 1년 반이 흐른 2024년 12월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와 함께 다시 한번 역주행에 성공했다. 이 곡은 '오징어 게임 시즌2' 출연 배우인 양동근의 화제성과 함께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여러 소셜 플랫폼에서 바이럴되며 국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또한 해외 팬들은 "이 곡에 등장한 YDG와 '오징어 게임 시즌2' 속 007번이 같은 사람이라는 사실이 놀랍다", "매우 과소평가된 곡" 등 댓글을 통해 놀라움을 드러내고 있다. 이러한 관심 속에 'BOLO'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약 200만 뷰 이상 상승하며 페노메코의 음원 파워를 증명하고 있다.
'BOLO'는 간결하면서도 중독적인 비트와 멜로디가 돋보이는 아프로비츠 장르의 곡으로, 양동근의 매력적인 피처링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지난 2023년 역주행 당시 프랑스, 그리스, 인도 등 여러 국가의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1000만 뷰 이상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페노메코는 지난해 아프로비츠 앨범 'Organic2 (올가닉 투)'를 발매하고 글로벌 음악 차트 진입에 성공하며 국내외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아프로비츠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는 페노메코가 또 어떤 새로운 기록을 세울지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가 쏠린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EGO GROUP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