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kg 감량' 데프콘, 비법은? "식품 회사 도움 NO, 1일 1식"
- 입력 2025. 01.18. 20:52:07
-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가수 겸 방송인 데프콘이 30kg 감량에 성공해 화제인 가운데 그 비결을 공개했다.
데프콘
데프콘은 18일 자신의 SNS에 "프로필 사진 반응이 뜨겁다. 살을 어떻게 뺀 거냐고 궁금해하시는 분들 다이어트 식품이나 회사의 도움을 받고 뺀 건 아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천천히 조금씩 식사량으로 감량했다"고 밝혔다.
다만 "이 방법을 여러분께 추천할 순 없다. 사람마다 체질은 다 다르다"라며 "저에게 유일한 효과를 보여준 방법이었기에 이 방식을 고수하고 있고 매년 건강검진을 통해서 계속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다이어트는 결국 의지라고 생각한다. 처음부터 감량목표를 크게 잡지 않아서 오랜 시간 그래도 해볼 만 하지 않았나 싶기도 하다"라며 "다이어트나 체중감량을 계획 중이신 분들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아주 작게 목표를 잡아보고 도전해 보시면 부담은 많이 줄지 않을까 싶다"라고 조언했다.
끝으로 "1일 1식 많이 힘들다. 앞으로 이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도 큰 숙제이긴 한대 그래도 될 수 있는 한 오래 유지해보려한다. 많은 관심과 격려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데프콘은 지난해 6월부터 1일 1식 다이어트를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최고가 127kg이었는데 얼마 전에 검진하니 30kg이 빠졌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데프콘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