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드래곤, 11년 만 정규 3집으로 컴백…'위버맨쉬' 25일 발매
- 입력 2025. 02.04. 13:23:09
-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세 번째 정규 앨범으로 컴백한다.
지드래곤
지드래곤은 4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5일 세 번째 정규 앨범 발매를 알리는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은 다채로운 색감의 몽환적인 조명 사이로 마주 보며 걸어오는 지드래곤의 실루엣으로 시작된다. 곧 그의 두 실루엣이 만나 앨범명이자 'POWER' 뮤직비디오 도입부에도 등장했던 'Übermensch'(위버맨쉬)의 Ü 로고로 변화하는 감각적인 모션이 이어진다.
무엇보다 이번 앨범 'Übermensch'는 2013년 9월 발매한 솔로 정규 2집 '쿠데타(COUP D'ETAT)' 이후 11년 5개월 만에 발매하는 정규 3집으로, 발매 전부터 그 시점과 콘셉트에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진 바 있다.
이에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가 삶의 목표로 제시한 인간상인 '초인'을 뜻하는 'Übermensch'를 콘셉트로 돌아오는 '본투비 아티스트' G-DRAGON이 새롭게 불러일으킬 'GD 신드롬'에 기대가 고조된다. 그의 앨범명인 'Übermensch'는 영어로 'Beyond-Man', 즉 '넘어서는 사람'을 의미한다. 그는 누구도 아닌, 스스로를 넘어서는 존재로서 이전보다 더욱 강렬하고 단단한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한편, G-DRAGON은 작년 10월 7년 4개월 만에 발매한 디지털 싱글 'POWER(파워)'와, 11월 빅뱅 멤버인 태양, 대성과 함께한 신곡 'HOME SWEET HOME(홈 스윗 홈)'으로 현재도 차트를 점령하고 있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