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11년 만 정규 3집으로 컴백…'위버맨쉬' 25일 발매
입력 2025. 02.04. 13:23:09

지드래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세 번째 정규 앨범으로 컴백한다.

지드래곤은 4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5일 세 번째 정규 앨범 발매를 알리는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은 다채로운 색감의 몽환적인 조명 사이로 마주 보며 걸어오는 지드래곤의 실루엣으로 시작된다. 곧 그의 두 실루엣이 만나 앨범명이자 'POWER' 뮤직비디오 도입부에도 등장했던 'Übermensch'(위버맨쉬)의 Ü 로고로 변화하는 감각적인 모션이 이어진다.

특히 팬들의 환호성을 연상케 하는 배경음 위로 얹어진 심장 박동 소리가 보는 이들의 심박수까지 상승시키는 가운데, 앨범명과 함께 '2025.02.25'라는 발매일이 드러나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치솟게 만든다.

무엇보다 이번 앨범 'Übermensch'는 2013년 9월 발매한 솔로 정규 2집 '쿠데타(COUP D'ETAT)' 이후 11년 5개월 만에 발매하는 정규 3집으로, 발매 전부터 그 시점과 콘셉트에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진 바 있다.

이에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가 삶의 목표로 제시한 인간상인 '초인'을 뜻하는 'Übermensch'를 콘셉트로 돌아오는 '본투비 아티스트' G-DRAGON이 새롭게 불러일으킬 'GD 신드롬'에 기대가 고조된다. 그의 앨범명인 'Übermensch'는 영어로 'Beyond-Man', 즉 '넘어서는 사람'을 의미한다. 그는 누구도 아닌, 스스로를 넘어서는 존재로서 이전보다 더욱 강렬하고 단단한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한편, G-DRAGON은 작년 10월 7년 4개월 만에 발매한 디지털 싱글 'POWER(파워)'와, 11월 빅뱅 멤버인 태양, 대성과 함께한 신곡 'HOME SWEET HOME(홈 스윗 홈)'으로 현재도 차트를 점령하고 있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