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희재, '더 트롯쇼' 3년 연속 MC 발탁 …10일 첫방[공식]
- 입력 2025. 02.05. 14:50:46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더 트롯쇼’가 2025년 방송을 시작한다.
더 트롯쇼
5일 SBS 미디어넷 측에 따르면 SBS Life ‘더 트롯쇼’가 2025년을 맞이해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오는 2월 10일(월) 저녁 7시 MC 김희재의 진행으로 생방송된다.
'더 트롯쇼'는 모든 트로트 가수의 랭킹을 볼 수 있는 최초의 생방송 트로트 차트쇼. 지난 2021년 3월 31일 출발한 이후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새로운 트로트 차트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희재는 3년 연속 ‘더 트롯쇼’의 MC를 맡게 됐다. 2023년 ‘더 트롯쇼’ MC 마이크를 잡은 이래로 동료 가수들과 시청자들을 편안하게 이끌어 ‘먼데희보이’, ‘더 트롯쇼 지킴희’라는 애칭을 얻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희재는 “처음 MC 맡았을 때가 생각난다. ‘더 트롯쇼’ 무대만 하러 왔었는데 MC로 무대에 섰는데 완전히 온도가 달랐다. 잘해야겠다는 책임감도 있었다. 그래서 집에서 혼자 생방송 하는 것처럼 연습했다. 그런 시간들이 쌓여서 많이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더 트롯쇼’와 함께 성장할 수 있게 돼 너무 기쁘다”라고 3년 연속 ‘더 트롯쇼’ MC를 맡게 된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올해에는 웃음을 드리는 MC가 되려 한다. 시청자 분들이 더 많이 웃으실 수 있게 노력하고 싶다. 3년차 ‘더 트롯쇼’ MC다운 면모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라며 “ ‘더 트롯쇼’와 함께 일 년 내내 행복하셨으면 좋겠다. 사랑합니다. 여러분”이라고 인사를 남겼다.
'더 트롯쇼'의 차트곡 및 차트 후보곡은 2022년 1월 1일 이후 발매된 트롯 장르 곡 중 선정된다. 선정된 100곡의 후보곡에 대한 사전 투표는 생방송 1주 전 4일간 진행되며, 실시간 투표는 생방송 당일 저녁 7시 5분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최종 1위 곡은 음원 점수, 소셜 미디어 점수, 방송 점수, 투표 점수를 합산한 사전 투표 점수에 실시간 생방송 투표를 합산해 선정된다. 3주 연속 1위를 할 경우에는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게 된다.
‘더 트롯쇼’는 매주 월요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10일 저녁 7시 SBS Life, SBS M에서 동시 생방송된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BS 미디어넷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