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심수봉, 곡 작업 뿐만 아니라 레슨까지"
입력 2025. 02.11. 16:33:31

송가인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가수 송가인이 타이틀곡 작업에 참여해 준 가수 심수봉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11일 오후 서울 강서구 스카이아트홀에서는 송가인 정규 4집 '가인;달'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눈물이 난다'는 심수봉이 직접 프로듀싱을 맡았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는 감정을 담담하게 풀어낸 가사와 심수봉 특유의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선공개 직후 주요 음원사이트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날 송가인은 "무작정 선생님을 찾아갔는데, 알고 보니 집도 거의 바로 옆이더라. 마침 곡을 써놓은 게 있다고 하셔서 운명이라고 생각해 곡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좋아하시는 선생님께서 곡도 주시고, 제게 커피도 타주셨는데 정말 좋았다"며 "인연이 닿아서 곡 작업도 같이 했는데 1대 1 레슨까지 봐주셨다. 한두 번도 아니고 여러 번 불러서 레슨을 1~2시간씩 해주셨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복받은 사람이 없다고 생각할 정도로 영광이었다"며 "녹음을 할 때도 직접 프로듀싱까지 해주시고, 코러스도 넣어주셨다"고 회상했다.

송가인은 끝으로 심수봉에 "무명시절에 선생님 노래를 들으면서 많이 공부했다. 정말 좋아하는 롤모델이었는데, 선생님의 곡을 받게 된 첫 번째 후배로서 정말 영광스럽다. 명품 곡 제게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송가인 정규 4집 '가인;달'은 송가인이 전작 '연가' 이후 약 2년 10개월 만에 발매하는 앨범으로, 정통 트로트 뿐만 아니라 발라드, 미디엄 템포, 모던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9곡이 수록됐다.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티브이데일리]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