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유리, 악플러 법적 대응 예고 "어떤 선처나 합의도 없어"[전문]
입력 2025. 02.14. 07:56:20

조유리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가수 겸 배우 조유리가 악플러 강경 대응에 나선다.

지난 13일 조유리 소속사 웨이크원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당사는 현재 아티스트 조유리를 향한 악의적인 명예훼손, 비방, 인신공격, 허위사실 유포 행위가 온라인과 SNS 상에서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음을 심각하게 인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등 국내외 주요 채널을 상시 모니터링하며, 아티스트의 명예와 안전을 훼손하는 위법 행위에 대한 법적 대응을 위해 관련 자료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있다"며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하여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당사는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조유리는 Mnet '프로듀스48' 최종 데뷔조에 발탁돼 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했다. 팀 활동 종료 후 지난 2021년부터 솔로 활동을 이어가고있다.

배우로서는 2024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 3에 합류해 주목을 받았으며, 차기작은 '버라이어티'다.

◆ 이하 웨이크원 공식입장 전문

소속 아티스트 권리침해 법적 대응 관련 안내

안녕하세요, 웨이크원입니다.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와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당사는 현재 아티스트 조유리를 향한 악의적인 명예훼손, 비방, 인신공격, 허위사실 유포 행위가 온라인과 SNS 상에서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음을 심각하게 인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유튜브, X(구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등 국내외 주요 채널을 상시 모니터링하며, 아티스트의 명예와 안전을 훼손하는 위법 행위에 대한 법적 대응을 위해 관련 자료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행위들에 대해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하여 강력하게 대응할 것임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또한, 팬 여러분의 적극적인 제보는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는 공식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