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mysql_fetch_assoc():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 result resource in /home/chicnews/m/counter/mcount.cgi on line 11
SM, 본업 집중한다…'김서형→한선화 소속' 키이스트 매각 결정
SM, 본업 집중한다…'김서형→한선화 소속' 키이스트 매각 결정
입력 2025. 02.17. 20:20:50

SM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배우 매니지먼트사 키이스트를 매각한다.

17일 SM은 공시를 통해 "당사의 자회사인 (주)SM스튜디오스는 (주)키이스트 지분매각과 관련하여 2025년 2월 14일 청담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와 케이엔티인베스트 주식회사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매각 주관사는 딜로이트안진이다.

추후 협상과 관련된 사항은 키이스트 최대 주주인 자회사 SM스튜디오스가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SM은 키이스트의 주식 총 33.71%를 소유하고 있다. SM스튜디오스가 28.38%, SM엔터테인먼트 재팬이 지분 5.33%를 보유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SM이 33.71%를 모두 매각할 것이라고 관측하고 있다. 키이스트 주식의 주당 가격은 5000원대로, 매각 예상 금액은 약 370억 원대로 추정된다.

키이스트 매각설은 지난해 초부터 제기됐다. 장철혁 SM 대표가 지난해 2월 "비핵심 자산 매각으로 2800억 원을 마련하겠다"고 선언하면서, 키이스트 매각이 거론된 바 있다. 장 대표는 지난 10일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한차례 더 강조했다.

한편, 키이스트는 배우 김서형, 배정남, 한선화 등이 소속된 배우 전문 연예기획사다. 드라마 '드림하이' '보건교사 안은영' '별들에게 물어봐' 등 제작사이기도 하다. SM은 지난 2021년 키이스트 주식을 매수했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M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