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9주년' 우주소녀 "우정과 함께 한 소중한 추억들이 원동력, 감사하고 사랑해"
입력 2025. 02.25. 13:59:36

우주소녀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그룹 우주소녀(WJSN)가 데뷔 9주년을 맞아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25일 우주소녀는 공식 SNS를 통해 데뷔 9주년 기념 소감과 함께 단체 포토들을 공개했다.

오랜만에 선보인 우주소녀의 9주년 기념 포토는 멤버들의 밝은 미소와 함께 내추럴 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멤버들끼리 손을 잡고 있는 모습이 마치 서로 감정을 주고받는 듯 기분 좋은 설렘을 자아냈다.

우주소녀는 지난 2016년 미니 앨범 '우드 유 라이크?(WOULD YOU LIKE?)'로 데뷔해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콘셉트를 통해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데뷔와 동시에 '2016 AAA' 라이징 스타상, '서울가요대상'에서 올해의 발견상을 수상하며 대중의 관심을 증명했다.

이후 우주소녀는 '라 라 러브(La La Love)', '버터플라이(BUTTERFLY)', '언내추럴(UNNATURAL)' 등 히트곡을 발표하며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했다. '부탁해'는 우주소녀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더욱 확고히 했으며, '이루리'는 매해 1월 1일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 1위를 차지하며 현재까지도 대중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수빈과 루다, 여름, 다영으로 구성된 쪼꼬미, 설아와 엑시, 보나, 은서로 이루어진 두 번째 유닛 우주소녀 더 블랙까지 기존 이미지와는 180도 다른 반전 매력을 뽐내며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데 성공했다.

또한, 우주소녀는 음악뿐만 아니라 연기, 예능 등을 동시에 소화하며 팬들에게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설아, 엑시, 은서, 다영은 음악과 연기를 동시에 소화하며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캐릭터로 변신해 연기력을 쌓았다. 여름 또한 최근 영화 ‘교생실습’에 캐스팅되며 첫 스크린 데뷔를 앞두고 있으며, 보나는 SBS 드라마 '귀궁'으로 시청자를 만날 예정이다.

연정은 뮤지컬 '리지(LIZZIE)'로 뮤지컬 배우로 입지를 다진 후 '사랑의 불시착', '알로하, 나의 엄마들', '그레이트 코멧' 등 다양한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과시했다. 수빈 역시 뮤지컬과 더불어 각종 예능에 출연해 끼와 매력으로 진행까지 섭렵하며 예능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무엇보다 팬들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새로운 도전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우주소녀. 9년이라는 그동안의 여정을 돌아보며 우주소녀 멤버들은 팬들을 위해 데뷔 9주년 소감을 전했다.

엑시 : 우주소녀가 벌써 9주년을 맞이했는데 아직 실감 나지 않는다. 데뷔부터 항상 응원해 주고 사랑해 준 우정(공식 팬클럽명)이 있었기에 우주소녀가 존재하고,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던 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도 좋은 기억들 많이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

설아 : 우리가 걸어온 9년이라는 시간을 우정과도 함께 걸어왔다는 걸 생각하면 울컥하기도 하고, 추억들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시간을 만들어준다. 우정들과 9년 동안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음에 감사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저의 원동력이 되어 주어서 너무 고맙다. 앞으로 더욱더 발전하는 우주소녀의 설아가 되겠다.

보나 : 우정이 있었기에 9년 동안 열심히 잘 달려올 수 있었던 것 같다. 늘 곁에서 무한한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리고 보답하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열심히 멋지게 달려갈게요! 늘 우정합니다!

수빈 : 9년이라는 긴 시간을 함께한 만큼 웃음과 눈물이 가득했던 순간들이 저를 더욱 성장하게 해주었고, 우정과의 소중한 추억들이 저의 원동력이 되었다. 지금까지 묵묵히 우주소녀로 함께해 준 소중한 멤버들에게 고맙고, 우정들도 저희만을 바라봐 줘서 너무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 함께하지 못한 시간만큼 더 자주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도록 노력할 테니 기대 부탁드린다.

은서 : 이 특별한 순간을 우정과 함께할 수 있어 정말 행복하다. 팬분들의 응원이 지금 여기까지 올 수 있게 만들어줬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활동들을 열심히 할 테니 지금처럼 지켜봐 줬으면 좋겠다. 주신 사랑과 관심 잊지 않고 마음에 소중히 되새기며 모든 활동들을 계속 이어가겠다.

여름 : 팬분들의 사랑과 지지가 저에게 큰 힘이 되었고, 그 덕분에 9년이라는 시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우주소녀의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우정과 함께하는 순간들을 많이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 펼쳐질 더 많은 시간 동안 함께하며, 많은 사랑과 응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영 : 팬분들의 많은 사랑 덕분에 9년이라는 시간 동안 활동할 수 있었다. 그룹 활동뿐 아니라 개인 활동으로도 유튜브, 예능 등 많은 곳에서 모습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는데 많은 팬분들이 알아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도 개인 활동과 더불어 우주소녀의 일원으로서 더 많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연정 : 멤버들, 그리고 팬분들과 함께한 9년이라는 시간들을 항상 마음 한켠에 자리 잡고 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항상 응원을 보내주신 팬분들 덕분에 다양한 분야에서 도전할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많은 것을 느꼈다. 팬분들과 함께 한 모든 순간이 소중하고, 앞으로도 우주소녀로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한편, 우주소녀는 앞으로도 개인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예정이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