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온유 측 “명에훼손·허위 사실 유포, 법적 대응…선처 없다” [전문]
입력 2025. 03.07. 15:13:01

샤이니 온유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가수 온유 측이 악플, 명예훼손 등과 관련해 법적 대응에 나선다.

소속사 그리핀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일 공식 SNS를 통해 “당사는 SNS 및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아티스트 온유에 대한 명예훼손, 악의적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인신공격성 모욕 등 악성 게시물이 지속적으로 게시 및 유포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와 같은 행위는 아티스트의 명예와 권익을 침해하는 불법 행위로서 이에 당사는 전문 변호사를 선임해 서울 방배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하는 등 법적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현재 진행 중인 사안은 물론, 앞으로도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모든 법적 수단을 동원해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속사는 “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제보 자료들이 큰 도움이 된 바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린다”라며 “당사는 정기적으로 아티스트에 대한 명예훼손, 악성 게시물 등을 수집하고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므로 관련해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온유는 지난달 21일~2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했다. 오는 4월 5일에는 타이베이 뮤직 센터를 시작으로 4월 20일 마카오 브로드웨이 시어터 등에서 단독 콘서트를 이어간다.

이하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그리핀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소속 아티스트 온유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당사는 SNS 및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아티스트 온유에 대한 명예훼손, 악의적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인신공격성 모욕 등 악성 게시물이 지속적으로 게시 및 유포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행위는 아티스트의 명예와 권익을 침해하는 불법 행위로서, 이에 당사는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서울 방배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하는 등 법적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사안은 물론, 앞으로도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모든 법적 수단을 동원하여 강경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제보 자료들이 큰 도움이 되었는 바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사는 정기적으로 아티스트에 대한 명예훼손, 악성 게시물 등을 수집하고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므로 관련하여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소속 아티스트 온유를 향한 따뜻한 격려와 변함없는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