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헌드레드 "이수근·이무진 내주 KBS 복귀…'뮤뱅' 입장 기다리겠다"[전문]
입력 2025. 03.08. 09:49:57

원헌드레드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KBS 예능국과 갈등을 빚고 있는 원헌드레드 측이 KBS 예능 녹화에 참석하겠다고 밝혔다.

8일 원헌드레드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어제(7일) 오전 열린 '2025 KBS 봄신상 예능 프로그램 설명회'에서 한경천 KBS 예능센터장님은 이번 논란과 관련해 "제작진과 기획사의 소통의 문제다. 이무진 씨 올 때까지 다른 MC는 생각도 안 하고 있다. 기다리고 소통하다 보면 좋은 기회가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며 ""당사는 한경천 센터장님의 발표를 믿고 이수근 이무진 등 소속 아티스트들이 다음주부터 정상적으로 녹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이에 KBS도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다만 "당사는 첫 입장문에서 밝혔듯이 시우민의 '뮤직뱅크' 출연 불발의 사유가 '특정 소속사 가수와는 동시에 출연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라는 비공식 답변밖에 받지 못했다. 해당 답변이 아티스트에게 불공정한 처우라고 생각되어 수차례 소통을 시도했지만, '사실무근'이라는 언론을 통한 답변 외에는 구체적인 설명을 지금까지 듣지 못했다. 시우민의 '뮤직뱅크' 출연 불발에 대한 KBS의 공식 입장을 기다리고 있겠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당사는 앞으로도 팬 여러분께 좋은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원헌드레드 측은 산하 레이블 INB100 소속 가수 시우민이 KBS2 '뮤직뱅크' 출연을 거부당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최근 KBS 측은 비공식적으로 KBS2 '뮤직뱅크' 등 SM엔터테인먼트 가수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에 시우민이 동시 출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KBS 측은 "사실무근"이라며 "지속적으로 소속사와 소통 중"이라고 반박했다.

◆ 이하 원헌드레드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원헌드레드입니다.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이수근과 이무진의 방송 참여와 관련하여 문의가 많았던 점 인지하고 있습니다.

어제(7일) 오전 열린 '2025 KBS 봄신상 예능 프로그램 설명회'에서 한경천 KBS 예능센터장님은 이번 논란과 관련해 "제작진과 기획사의 소통의 문제다. 이무진 씨 올 때까지 다른 MC는 생각도 안 하고 있다. 기다리고 소통하다 보면 좋은 기회가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당사는 한경천 센터장님의 발표를 믿고 이수근 이무진 등 소속 아티스트들이 다음주부터 정상적으로 녹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이에 KBS도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다만 당사는 첫 입장문에서 밝혔듯이 시우민의 '뮤직뱅크' 출연 불발의 사유가 '특정 소속사 가수와는 동시에 출연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라는 비공식 답변밖에 받지 못했습니다. 해당 답변이 아티스트에게 불공정한 처우라고 생각되어 수차례 소통을 시도했지만, "사실무근"이라는 언론을 통한 답변 외에는 구체적인 설명을 지금까지 듣지 못했습니다.
시우민의 '뮤직뱅크' 출연 불발에 대한 KBS의 공식 입장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팬분들을 위해 공들여 컴백 무대를 준비한 시우민, 그리고 오랜 기간 시우민을 믿고 기다려준 팬분들을 위한 일정 등을 준비하기 위함입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팬 여러분께 좋은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원헌드레드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