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재정, 군 복무 중에도 열일…24일 '자작곡' 수록된 라이브 앨범 발매
- 입력 2025. 04.03. 14:40:00
-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가수 박재정이 신곡이 포함된 라이브 앨범 '자작곡 | THE LIVE ALBUM'을 오는 24일 발표한다.
박재정
'자작곡 | THE LIVE ALBUM'은 '헤어지자 말해요'의 큰 성공 이후, 지난해 5월 현역 육군으로 입대해 군 복무 중인 박재정의 지난 콘서트 실황을 담은 라이브 앨범이다.
총 13곡으로 구성된 이 앨범은 각 실황 현장감을 충분히 살리면서도 사운드적인 완성도를 위해서 박재정의 입대 이후 소속사 스태프들이 5개월 이상 매진해 후반 작업을 완성시켰다는 후문.
이 앨범은 박재정의 가장 대표곡인 '헤어지자 말해요'의 가장 완벽했던 라이브가 포함됐고, 기존 음원과는 편곡이 달라진 '한 걸음', '좋았는데' 등의 노래들을 비롯해 주로 콘서트에서만 들을 수 있는 '사랑한 만큼', '다시 태어날 수 있다면' 등 박재정의 팬들이라면 열광할 노래들로 채워져 있다.
또한 일종의 보너스 트랙처럼 신곡 '자작곡' 음원이 1번 트랙으로 배치돼 있다. '자작곡'은 지난 2023년 방송된 Mnet '초대형 노래방 서바이벌 VS'에서 프로듀서 박재정이 김창운에게 만들어줬던 노래로, 박재정 버전의 음원을 들려달라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한 노래이기도 하다. 이에 오랜 고민 끝에 당시 박재정이 녹음했던 데모 버전을 후반 믹싱작업을 거쳐 음원으로 공개하게 됐다.
'자작곡 | THE LIVE ALBUM'의 실물 앨범은 박재정의 정규 1집 'Alone'과 같은 패키지로 구성되며, 지난 콘서트 실황들이 담겨있는 사진집 속지가 별도로 담겨있다. 실물 앨범의 예약 판매는 17일부터 각종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시작된다.
박재정의 라이브 앨범 '자작곡 | THE LIVE ALBUM'은 오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로맨틱팩토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