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성 VS.] '신병3' TV드라마 1위…'폭싹' 6주연속 OTT 1위
입력 2025. 04.16. 11:00:13

신병3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에 따르면 '신병3'가 4월 2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부문 2위로 시작했다. 동시에 TV드라마 부문에서는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폭싹 속았수다'가 6주 연속 1위에 오른 가운데, '신병3'가 기록한 22,700점대의 화제성 점수는 ENA드라마 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다음으로 가장 높은 방송 첫 주 기록이라고 굿데이터 측은 밝혔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원순우 데이터PD는 "'신병3'는 동영상 화제성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다양한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모여 재미를 선보이는 강점을 보였다"며 "동시에 "극중 문빛나리, 성윤모 등 예측이 어려운 캐릭터들을 배치함으로써 시청자에게 웃음과 동시에 긴장감도 전달하고 있다는 댓글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3위에는 tvN의 새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오른 가운데 4위와 5위는 각각 디즈니+의 ‘하이퍼나이프’와 넷플릭스의 ‘악연’인 것으로 나타났다.

6위는 화제성 점수 그래프가 우상향 곡선을 그리며 종영한 JTBC의 ‘협상의 기술’이 차지했다. 7위부터 10위까지는 SBS의 ‘보물섬’, tvN의 ‘이혼보험’, 넷플릭스의 ‘약한영웅 Class 2’, 그리고 MBC의 새 금토 드라마 ‘바니와 오빠들’이다.

굿데이터의 주간 화제성 조사는 뉴스 기사, 네티즌 반응(Voice of Netizen), 동영상 콘텐츠(클립 및 숏폼),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와 이용자 반응을 종합 분석해 이뤄진다. 아울러 프로그램과 무관한 콘텐츠, 또는 화제성 점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려는 어뷰징성 자료는 필터링 과정을 통해 제외된다. 굿데이터는 이러한 고도화된 필터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97% 이상의 분석 정확도를 보장하고 있다.

주간 순위는 매주 화요일, 펀덱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T스튜디오 지니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