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 스쿨룩도 완벽 소화⋯당당한 10대 소녀 완벽 변신(인기가요)
입력 2025. 04.20. 19:00:53

인기가요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그룹 유니스(UNIS)가 달콤하면서도 매운 반전 매력으로 '인기가요'를 홀렸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20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SWICY(스위시)'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무대에 앞서 유니스는 MC들과의 인터뷰로 시청자들과 먼저 만났다. 유니스는 신곡 소개와 함께 포인트 안무를 짧게 선보이며 본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드높였다.

이어진 무대에서는 레드와 핑크로 포인트를 준 스쿨룩 스타일링으로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여덟 멤버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솔직 담백한 가사를 통해 때로는 'Sweet(스위트)'하고 때로는 'Spicy(스파이시)'한 당찬 10대 소녀의 면모를 제대로 드러냈다.

퍼포먼스 역시 강력하다. 유니스는 풍부한 표정 연기를 바탕으로 따라 하기 쉬운 손동작을 통해 발랄한 매력을 뽐냈다. 특히 포크로 마음을 콕 찜하는 듯한 동작, 주문을 거는 듯한 동작이 여덟 멤버의 귀여움을 극대화하며 글로벌 팬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유니스의 미니 2집 'SWICY'는 'Sweet'와 'Spicy'를 결합한 신조어를 의미한다. 유니스는 최근 푸드를 넘어 뷰티,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글로벌 트렌드를 음악으로 표현했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SWICY'는 경쾌한 리듬에 여덟 소녀의 매콤달콤한 매력을 음식에 비유한 재치 있는 가사로 어디로 튈지 모르는 유니스의 발랄함을 나타냈다. 이 곡은 중독성 있는 음악과 한 번 보면 잊히지 않은 귀여운 안무가 완벽한 조화를 이뤄 숏폼 플랫폼 중심으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유니스를 비롯해 권은비, 마크, Pagaehun(박태훈), 신성, 싸이커스, 앰퍼샌드원, 에이머스, 82메이저, NCT 위시, 오드유스, 이즈나, 이프아이, 최여원, 코스모시, 클로즈 유어 아이즈, 키코 X 알렉사, 휘브가 출연했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BS '인기가요' 방송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