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싹 속았수다' OST 소장할 기회…피지컬 앨범 정식 발매
입력 2025. 04.30. 17:21:34

폭싹 속았수다 OST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폭싹 속았수다'의 특별한 이야기를 소장할 기회가 찾아왔다.

팬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30일 넷플릭스시리즈 '폭싹 속았수다'(극본 임상춘, 연출 김원석)의 OST, '폭싹 속았수다 OST from the Netflix Series'가 정식 발매됐다.

'폭싹 속았수다' OST 피지컬 앨범에는 앞서 음원으로 발매된 1막과 2막, 그리고 3막의 수록곡들은 물론, 사계절의 특별한 감성을 머금은 스코어까지 24트랙이 담겼다. 여기에 배우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북클릿과 배우들의 사인이 포함된 1막부터 4막까지의 포스터 세라믹 컵받침이 랜덤 제공돼 소장가치를 더했다.

특히 일반적인 OST 앨범들이 스코어를 후반에 몰아둔 것과는 달리, '폭싹 속았수다' OST는 각 막이 가진 스토리를 품은 송에 이어 이를 더욱 풍성하면서도 공감하게 만들어주는 스토리 스코어를 브릿지로 교차 수록한다.

'폭싹 속았수다'는 1950년대 제주도에서 태어난 요망진 애순과 무쇠처럼 단단한 관식의 모험 가득한 일대기를 사계절로 풀어낸 드라마다. 드라마는 넘어지고 좌절해도 다시 일어서며 세월을 뛰어넘어 피어나는 사랑을 통해, 앞선 세대를 향한 헌사가 되고, 다음 세대에게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원석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임상춘 작가의 따뜻한 서사로 전 세계적인 화제작으로 떠올랐으며, 아이유·박보검·문소리·박해준의 열연과 염혜란, 나문희 등 배우들의 깊이 있는 연기가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특히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1위에 오르며 국경을 넘은 찬사를 이끌어냈다.

'나의 아저씨', '시그널', '미생' 등에서 김원석 감독과 호흡을 맞춰온 호기심스튜디오의 박성일 음악감독이 '폭싹 속았수다' OST 지휘봉을 잡았으며 가창에는 d.ear, 추다혜, 곽진언, 황소윤, 최백호, 아이유, 홍이삭 등 다양한 장르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참여해 독특한 색깔을 더했다.

여기에 스코어 트랙들은 현대적인 사운드와 접목한 한국의 전통 악기의 사용으로 글로벌 시청자들에게도 효과적으로 한국적 정서를 전달하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다.

한편 '폭싹 속았수다'의 OST 피지컬 앨범은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팬엔터테인먼트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