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스, 日 noa와 컬래버…디지털 싱클 '쉐이킹 마이 헤드' 9일 발매
- 입력 2025. 07.03. 09:50:33
-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그룹 유니스(UNIS)가 일본 대세 乃紫(noa)(이하 noa)와 특급 협업을 선보인다.
유니스, 노아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오는 9일 noa와 컬래버레이션한 디지털 싱글 'Shaking My Head(쉐이킹 마이 헤드)'를 발매한다.
두 아티스트의 인연은 지난 3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유니스는 noa와 함께 찍은 인증샷을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한 바 있다. 구체적인 협업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K팝과 J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의 만남만으로도 큰 기대를 모았다.
'Shaking My Head'는 'Girl's Date(걸스 데이트)'를 콘셉트로 한 곡이다. 서로 다른 언어와 스타일이 만나는 순간의 에너지를 담는 데 주력했다. 특히 noa가 작사와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 디렉팅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진두지휘했다.
가창에는 noa를 비롯해 젤리당카, 코토코, 임서원 3인이 함께해 각자의 색을 조화롭게 녹여냈다. 발랄하면서도 캐릭터감이 뚜렷한 멤버들로 구성해 곡 콘셉트를 극대화했다는 점도 주목할 포인트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음원 발표에 그치지 않는다. 멤버들은 일본 현지에서 noa와 직접 만나 콘텐츠 촬영을 진행했고, 도쿄와 오사카를 배경으로 한 브이로그 '유니스 데이즈'도 선보인다. 음악과 영상 콘텐츠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입체적 기획으로,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유니스와 noa의 컬래버레이션곡 'Shaking My Head'는 오는 9일 정오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UNIS OFFICIAL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