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이션브이, 베이징 쇼케이스 성료…中 현지 매체 운집
- 입력 2025. 07.19. 12:22:39
-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그룹 웨이션브이(WayV)가 중국 베이징 팬 쇼케이스를 통해 본격적인 컴백 활동의 시동을 걸었다.
웨이션브이
웨이션브이는 지난 18일 일곱 번째 미니앨범 '빅 밴즈(BIG BANDS)'를 발표하고 베이징에서 팬 쇼케이스를 개최, 글로벌 팬들과 더욱 가까이서 만나 신보를 직접 소개하고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을 진행하는 등 새 앨범 발매를 함께 기념했다.
더불어 팬 쇼케이스에 앞서 진행된 프레스 쇼케이스에는 동방위성, 망고TV 등 방송사, 신화망, 중국신문망 등 관영매체, 시나, 소후, 텐센트, 도우인 등 온라인 매체 및 플랫폼을 비롯한 약 80개의 현지 매체가 대거 운집, 웨이션브이에게 열띤 관심을 드러내 높은 현지 인기를 재입증했다.
또한 이번 앨범은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의 디지털 앨범 판매 전체 차트와 미니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브라질, 멕시코, 칠레, 일본, 러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튀르키예 등 전 세계 13개 지역 TOP10, 써클차트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 등에 올라 웨이션브이의 새로운 음악 세계를 향한 뜨거운 호응을 실감케 한다.
웨이션브이 일곱 번째 미니앨범 '빅 밴즈'는 타이틀 곡 '빅 밴즈'의 한국어, 중국어 버전을 포함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타이틀 곡 '빅 밴즈'는 '빅 밴드처럼 거대한 울림을 만들어 너의 영혼까지 움직이겠다'는 웨이션브이의 자신감과 압도적인 에너지를 담은 업비트 댄스 곡으로 좋은 반응을 얻는 중이다.
한편, 웨이션브이는 오는 20일 상하이와 22일 광저우에서 팬 쇼케이스를 이어가며, 오늘(19일) 오후 9시 유튜브 원더케이(1theK)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원더킬포(1theKILLPO)'에 출연해 신곡 '빅 밴즈'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