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 新 보이그룹' 아이딧, 자체 콘텐츠 첫 공개…데뷔 기대감 고조
입력 2025. 07.22. 13:25:05

'날아라 아이딧'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스타쉽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탄생한 그룹 아이딧(IDID)이 '넘사벽' 스케일을 자랑하는 자체 콘텐츠 '날아랏 아이딧'을 선보였다.

지난 21일 아이딧(IDID)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아이딧(IDID)의 자체 콘텐츠 '날아랏 아이딧' 대망의 1화가 공개됐다.

'날아랏 아이딧'은 '데뷔 전 하고 싶은 것'과 '데뷔 후 해내고 싶은 것'을 해보는 아이딧(IDID)의 모습을 담은 자체 콘텐츠로, 1화에서는 멤버들이 데뷔 전 하고 싶다고 한 롤러코스터 타기를 즐기며 새로운 추억을 적립하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아이딧(IDID)을 상징하는 마스코트인 '두두(DODO)'도 깜찍 발랄한 모습으로 첫 등장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두두(DODO)는 아이딧(IDID), 팬들과 항상 함께하며 힘을 주는 마스코트로, 이날 아이돌 최초로 롤러코스터 도장 깨기에 나선 아이딧(IDID)의 모험 스케일로 판을 키우면서 활약을 응원했다.

멤버들은 미션을 위해 '장용훈-추유찬-백성현', '김민재-박원빈', '백준혁-정세민' 세 팀으로 나눠 이동했다. 미션 수행에 주어진 시간은 단 12시간으로, 오후 7시 최종 목적지인 '부산 롯데월드 롤러코스터'에 완전체가 탑승하면 미션 성공이다. 단, 전국의 최소 7개 지역의 놀이공원에서 롤러코스터에 탑승해야 한다. 아이딧(IDID) 멤버들은 서울부터 제주도 당일치기까지 '날아랏 아이딧'의 남다른 스케일에 감탄을 쏟아냈다.

첫 미션을 대하는 모습을 통해 아이딧(IDID) 멤버 7인 7색의 매력이 드러나 글로벌 팬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도전을 진심으로 즐기는 장용훈, '극I' 성향이지만 책임감과 승부욕이 강한 김민재, 놀이기구를 두려워하지만 끈기를 보여준 박원빈, 앉으나 서나 '팬사랑'을 표현하는 추유찬, '깨발랄'과 '장꾸미'를 장착한 반전의 매력덩이 박성현, 주체할 수 없는 극강의 텐션을 드러낸 백준혁, '막내미(美)'를 책임지는 정세민 등 멤버들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재미를 선사했다. 멤버들을 세심히 챙기면서 제작진의 노고까지 잊지 않는 장용훈과 조용한 카리스마를 보여준 김민재에게서는 확고한 '엉아미(美)'가 느껴졌다.

짧은 시간 안에 미션을 완수해야 하는 아이딧(IDID) 멤버들은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숨 가쁘게 달리며 전국 롤러코스터 도장 깨기를 완성해 나갔다. 이 과정에서 만난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아이딧(IDID)을 홍보하고, 즉흥적인 팬서비스를 경험하며 데뷔를 앞둔 신인 아이돌 모먼트도 엿볼 수 있었다.

'날아랏 아이딧'의 첫 미션은 놀이공원 입장 마감 시간 변수와 비행기 연착 이슈로 인해 실패했지만, 멤버들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 아이딧(IDID) 멤버들은 장용훈이 가고 싶어 한 맛집에서 만찬을 즐긴 후 '날아랏 아이딧' 파이팅을 외치며 첫 자체 콘텐츠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IDID'을 통해 공개되는 자체 콘텐츠 '날아랏 아이딧'은 본 데뷔를 손꼽아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와 흥미를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다채로운 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오는 7월 24일 프리 데뷔하는 아이딧(IDID)은 지난 21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본 데뷔 당일인 오는 9월 15일에는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