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유아, 슈퍼 루키 증명했다…美 빌보드 '2025 상반기 베스트 K팝' 선정
- 입력 2025. 07.23. 12:04:18
-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또 하나의 성과를 일궜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
22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발표에 따르면, 클로즈 유어 아이즈(전민욱, 마징시앙, 장여준, 김성민, 송승호, 켄신, 서경배) 미니 1집 '이터널티(ETERNALT)' 타이틀곡 '내 안의 모든 시와 소설은'은 '2025년 상반기 베스트 K-팝 25선: 평론가 선정(The 25 Best K-Pop Songs of 2025 (So Far): Critic's Picks))'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4월 발매된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데뷔 앨범 '이터널티'는 앞서 대중음악 웹진 이즘(IZM)에서 올해 발매된 보이그룹 앨범 중 가장 높은 평점 3.5를 받으며 화제를 모았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이터널티' 초동 판매량(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 31만 장을 기록하며 역대 보이그룹 데뷔 앨범 초동 판매량 5위에 등극하는 놀라운 성과를 이룬 바 있다.
데뷔곡 '내 안의 모든 시와 소설은'은 영감을 주는 상대방에 대한 마음을 표현한 서정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2000년대 레트로 알앤비 풍의 곡이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이 곡으로 데뷔 6일 만에 SBS M '더쇼'에서, 3일 후 KBS2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며 '괴물 신인' 수식어를 얻었다.
글로벌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3개월 만에 미니 2집 '스노이 서머(Snowy Summer)'로 초고속 컴백한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다채로운 활동을 보여주며 또 한번 팬심을 사로잡고 있다. 동명의 타이틀곡 '스노이 서머'로 지난 15일 SBS M '더쇼(THE SHOW)', 16일 MBC M '쇼! 챔피언', 18일 KBS2 '뮤직뱅크'에서 1위를 연달아 차지했다. 데뷔 앨범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간 음악 방송 3관왕 달성에 성공하며 글로벌 '슈퍼 루키'의 뜨거운 인기를 재차 증명했다.
한편,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신곡 '스노이 서머'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언코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