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백' 더보이즈 "우리만의 다양함과 성장 보여드릴 것"[일문일답]
- 입력 2025. 07.28. 15:11:22
-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미니 10집으로 돌아온다.
더보이즈
더보이즈가 소속사 원헌드레드를 통해 오늘(28일) 공개 예정인 미니 10집 'a;effect(에이이펙트)'의 발매 소감이 담긴 일문일답을 공개했다.
미니 10집은 가요계에 파동을 일으켜 강렬한 영향력을 일으키겠단 포부가 담겨있다. 힙합부터 밴드 유닛곡까지 다채로운 장르가 수록됐고, 폭 넓은 장르 소화력부터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까지 담아내 발매 전부터 글로벌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이하 더보이즈의 미니 10집 'a;effect' 발매 관련 일문일답
Q1. 지난 정규 3집 이후 약 4개월 만에 신보로 컴백하게 됐습니다. 소감 부탁합니다.
제이콥 : 생각보다 빨리 다시 새 앨범을 발매할 수 있어 행복하고, 새로운 스타일로 돌아와서 활동에 대한 기대가 너무 큽니다!
현재 : 더비들과 함께할 생각에 너무 설레고 기대됩니다.
주연 : 무더운 여름 이열치열 더 화끈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뉴 : 지난 앨범과 정말 다른 콘셉트로 컴백하게 되었습니다! 더보이즈만의 다양함과 성장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Q2. 미니 10집 'a;effect'와 타이틀곡 'Stylish'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영훈 : 이번 앨범은 특별하게 밴드 유닛곡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밴드 유닛 멤버들 모두 연습을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또 타이틀곡 'Stylish'는 개인적으로 중독성이 강한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기대 많이 해 주세요.
에릭 : 타이틀곡 'Stylish'는 단순하면서도 자신감이 가득 담긴 곡입니다. 사랑 얘기가 아닌 노래인데 가사, 안무 모두 매력적이면서 자신만의 자신감을 표현하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Q3. 타이틀곡의 킬링 파트 또는 무대의 관전 포인트가 있다면?
현재 : 더보이즈 멤버들이 완성하는 멋있는 군무와 퍼포먼스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선우 : 선우의 스타일리시함. 이유는 제 파트 중에 'Stylish'라는 가사가 있는데 이 부분에 집중해서 들어주시면 더 재미있게 들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4. 앨범을 준비하며 가장 중점을 뒀던 부분이 있을까요?
제이콥 : 이번에 녹음이랑 안무에 가장 많이 신경 쓴 것 같아요! 특히 'Stylish'를 여유 있게 근데 또 멋있게 들릴 수 있도록 하려고 노력했고 이 부분이 어려웠던 기억도 있습니다!
주연 : 타이틀곡 'Stylish'를 녹음할 때 제 파트에서 힘을 빼고 말하듯이 전달하기 위해 많이 노력한 것 같습니다.
Q5. 이번 앨범에서 주목할 점은 데뷔 이후 처음 시도하는 밴드 유닛곡 '함께라서 눈부셨던, 서툴지만 아름다운'이 수록됐다는 점인데요, 작업 과정에서 비하인드가 있을까요?
케빈 : 멤버들이 정말 열심히 연습했습니다. 전 다룰 줄 알던 건반을 맡았는데, 악기가 처음인 멤버들은 안무 연습을 할 때나 촬영 현장에 기타나 키보드, 드럼 패드를 챙겨왔던 기억이 있어요!
뉴 : 멤버들과 밴드를 한다는 생각에 굉장히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