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딧, 글로벌 무대 본격 진출…8월 2일 'KCON LA' 출격
입력 2025. 07.31. 15:04:22

아이딧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뉴 보이 그룹 아이딧(IDID)이 프리 데뷔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치른 데 이어 'KCON LA 2025 (케이콘 엘에이 2025)'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 본격 진출한다.

아이딧은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KCON LA 2025'에 참석해 2일 '엠카운트다운(M COUNTDOWN)' 스테이지를 통해 첫 해외 데뷔 무대를 갖는다.

아이딧 멤버들도 'KCON LA 2025' 공식 SNS를 통해 출격 소식을 알리며 "이렇게 큰 무대는 처음이라 설레기도 하고 떨리기도 한다"라는 벅찬 소감과 함께 "아이딧답게 에너지 넘치는 무대로 찢을 준비 됐으니까 기대해 달라"라며 당찬 각오를 전했다. 아울러 'KCON LA 2025'에서 만날 글로벌 팬들을 위해 연습한 무대를 일부 공개하며 "'KCON LA 2025'에서 아이딧의 첫 시작을 함께해 달라"라는 당부를 남겼다.

'하이틴 힙합'이라는 독특한 장르의 프리 데뷔곡 '셋 잇 업(STEP IT UP)'으로 신인의 자유분방함과 패기를 보여준 아이딧의 본 데뷔에 케이팝 팬들의 기대가 커진 가운데, 아이딧의 'KCON LA 2025' 출격 소식은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되고 있다. 과연 글로벌 무대에서 어떤 활약을 펼치며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솟구치고 있다.

아이딧은 '아티스트의 명가'로 통하는 스타쉽이 약 5년 만에 야심 차게 선보인 7인조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이라는 초대형 프로젝트를 통해 노래, 춤, 표현력, 팬 소통 등 다양한 플랜에서 올라운더임을 입증한 정예 멤버들로 구성된 완성형 아이돌이다.

지난 24일 첫 번째 미니 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의 수록곡이자 프리 데뷔곡인 '셋 잇 업'을 발매해 가요계 센세이션을 일으킨 아이딧은 프리 데뷔 당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가요대전 Summer'까지 프리 데뷔 첫 주 메인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입덕'을 유발했다.

한편, 국내외를 뛰어넘는 프리 데뷔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아이딧은 오는 9월 15일 첫 번째 미니 앨범 '아이 디드 잇.' 발매하며, 데뷔 당일인 9월 15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