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XT 태현, 솔로곡 'Bird of Night'로 보여준 버석美
- 입력 2025. 08.01. 11:00:58
-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태현의 섬세한 감성이 뮤직비디오에 담겼다.
태현
1일 0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 수록곡이자 태현의 솔로곡 'Bird of Night'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이 곡은 서정적인 도입부와 간소한 리듬,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돋보이는 R&B 장르로, 태현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불안이 밀려와 잠들지 못하는 밤 역시 내일로 나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시간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섬세한 연출은 곡의 메시지를 극대화한다. 어둠과 빛이 반복되는 공간은 '나'를 둘러싼 감정의 변화를 보여준다. 방 안에 쌓인 수많은 테이프와 그 위에 적힌 이름은 '나'를 짓누르는 불안을 형상화한 장치다. 그 가운데 이름이 지워진 테이프는 시간이 흐르면 혼란스러움이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태현은 소속사 빅히트 뮤직을 통해 "곡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저의 메마르고 버석한 얼굴을 보여주고 싶었다. 깨끗하고 화려한 이미지가 아닌 새로운 모습이어서 마음에 든다. 영상의 연출과 색감이 곡의 감정선과 잘 어울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로 국내외 주요 주간 차트에서 3관왕을 달성하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일본 오리콘에서는 팀 자체 최고 점수로 '주간 합산 앨범 랭킹'(8월 4일 자/집계 기간: 7월 21~27일) 정상을 밟았고 같은 기간 집계된 '주간 앨범 랭킹', '주간 서양 음악 앨범 랭킹'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재팬에서는 '톱 앨범 세일즈'와 '핫 앨범'은 물론 타이틀곡 'Beautiful Strangers'로 급상승 차트 '핫 샷 송' 1위를 찍었다. 써클차트의 최신 주간 차트(집계 기간: 7월 20~26일)에서는 앨범, 리테일 앨범 부문 1위를 기록했고 타이틀곡은 다운로드 부문 정상에 올랐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Bird of Night'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