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식스, 비주얼 아트워크 마지막장…미공개곡 '꿈의 버스' 깜짝 공개
- 입력 2025. 08.13. 17:48:59
-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가 미공개곡 '꿈의 버스'를 깜짝 공개했다.
데이식스
데이식스는 8월 4일 공식 SNS 채널에 영상 '데이식스 텐스 애니버서리 어나운스먼트 : 더 데케이드 오브 어스(DAY6 10th Anniversary Announcement : The DECADE of us)'를 게재하고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9일부터는 해당 프로젝트 일환으로 그룹 음악사를 만날 수 있는 비주얼 아트워크를 선보이고 있다.
12일 오후에는 비주얼 아트워크의 마지막 장인 미공개곡 '꿈의 버스'가 오픈됐다. '계속되는 꿈, 멈추지 않는 꿈의 버스 10년은 더 먼 길을 잇는 하나의 정류장일 뿐. 오늘도 우리는 여전히, 멈추지 않고 나아간다'는 메시지와 건반, 피크, 드럼 스틱 등 다양한 오브제들이 켜켜이 박혀 있는 케이크 이미지로 벅찬 감정을 자아냈다. 여기에 경쾌한 사운드 위 청량한 보컬로 가사 "혹시 꿈을 찾고 있나요? 아니면 접고 있나요"를 노래해 완곡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데이식스는 오는 9월 5일 네 번째 정규 앨범 '더 데케이드'를 발표하고 컴백한다. 이는 2019년 10월 정규 3집 '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The Book of Us : Entropy)' 이후 약 5년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 음반이다. 신보 발매에 앞서 8월 30일~31일 양일간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투어 '데이식스 텐스 투어 '더 데케이드''의 포문을 연다. 국내 밴드 사상 첫 단독 입성을 기록하는 고양종합운동장 공연은 전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압도적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한편 데이식스의 정규 4집 '더 데케이드'는 9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