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B] 아이브 "다이브 응원에 보답하는 무대 보여드릴 것"
- 입력 2025. 08.27. 11:00:00
-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편집자주]'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가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마음을 한데 모으며 'K-문화 강국'의 저력을 제대로 보여줬다.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를 빛내기 위해 모인 아티스트들을 셀럽미디어가 만났다.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참석 소감부터 무대 비하인드,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어봤다.
아이브
아이브는 지난 2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5 K WORLD DREAM AWARDS)'에 참석했다. 이날 아이브는 'K 월드 드림 베스트 아티스트상' 여자 그룹 부문을 비롯해 'K 월드 클래스상'과 'K 월드 드림 본상'을 수상했고, 멤버 장원영이 'K 월드 드림 여자 솔로 인기상' 트로피까지 거머쥐며 4관왕을 달성했다.
아이브는 지난 1월 선공개한 '레블 하트'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섭렵했고, 뒤이어 공개한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로는 K팝 신에 '폭주기니(폭주하는 기니피그)'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큰 사랑을 받았다. '레블 하트'와 '애티튜드'로 각각 음악방송 11관왕과 4관왕을 달성하며 미니 3집 활동만으로 총 15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뿐만 아니라 지난 7월 '롤라팔루자 베를린(Lollapalooza Berlin)'과 '롤라팔루자 파리(Lollapalooza Paris)' 메인 무대에 연이어 출격하며 K팝 걸그룹 최초로 2년 연속·3개 도시에서 '롤라팔루자' 무대를 선보이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날 장원영은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 아이브 단체로 나오게 됐다. 오늘 많은 다이브(팬덤명) 분들이 응원하러 와주신걸 알기에 멋진 무대로 보답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무대를 준비하며 생긴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전하기도 했다. 레이는 "유진 언니가 케이팝 춤을 랜덤으로 추고, 가수와 곡 제목을 맞추는 게임을 했었다. 너무 재밌었다"고 회상했다.
아이브는 올 상반기에도 국내외를 넘나드는 활약을 보여줬다. 안유진은 "최근에 '롤라팔루자'에 다녀왔었다. 정말 많은 팬분들의 응원과 함성 소리를 듣고 왔었다"며 상반기에 기억에 남는 활동을 꼽았다.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브는 이날 시상식을 찾아와준 다이브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빼놓지 않았다. 장원영은 "오늘 보러 와주신 다이브 분들 우선 정말 감사드리고, 오늘 무대로도 보답 드리고 싶다"며 "신곡 'XOXZ' 활동도 많이 기대해 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팬들에게 귀가 중 들으면 좋을 노래로 아이브의 '레블 하트'를 재치 있게 추천했다.
한편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지난 2017년 '제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로 출발해 올해로 9년째 이어지고 있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티브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