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일릿 ‘Almond Chocolate’, 日 레코드협회 스트리밍 ‘골드’ 인증 획득
- 입력 2025. 08.28. 08:42:49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그룹 아일릿(ILLIT)이 일본 데뷔를 앞두고 유의미한 성과를 추가했다.
아일릿
28일 일본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의 첫 일본 오리지널 곡 ‘Almond Chocolate’이 지난 7월 기준 누적 재생 수 5000만 회를 넘겨 스트리밍 부문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음원이 공개된 지 약 5개월 만으로, 이는 올해 발매된 해외 아티스트 곡 가운데 가장 빠른 기록이다.
‘Almond Chocolate’는 지난 2월 영화 ‘얼굴만으로 좋아하지 않습니다’의 주제곡으로 제작된 노래로, 좋아하는 사람을 향한 설레는 감정을 담은 아일릿 표 달콤쌉싸름한 고백송이다. 아련한 감성을 자극하는 멜로디와 멤버들의 청아한 음색이 어우러진 이 곡은 일본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역주행 돌풍을 일으켰다.
실제 ‘Almond Chocolate’은 오리콘에서 누적 재생 수 5000만회를 돌파(7월 7일 자)하며 상반기에 발매된 해외 여성 아티스트 곡 가운데 최다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다. 또한 아마존 뮤직 재팬의 ‘상반기 톱 50 종합 차트’에 K-팝 그룹의 곡 중 유일하게 랭크되기도 했다.
아일릿의 일본레코드협회 스트리밍 인증 획득은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데뷔곡 ‘Magnetic’이 발매 10개월 만에 ‘더블 플래티넘’(누적 재생 수 2억회) 인증을 받았다. 이는 현지 아티스트를 포함한 역대 여성 그룹 곡 가운데 최단기간 기록이었다.
한편 아일릿은 내달 1일 일본 첫 번째 싱글 ‘Toki Yo Tomare’(원제 時よ止まれ/토키 요 토마레)를 발표하고 정식 데뷔한다. 이어서 9월 3~4일 오사카 오사카성 홀에서 팬콘서트 ‘2025 ILLIT GLITTER DAY IN JAPAN’을 열고 팬들과 만난다. 9월 6일에는 ‘제41회 마이나비 도쿄 걸즈 컬렉션 2025 AUTUMN/WINTER’에 출연하고, 9월 14일 일본 대형 음악 축제 ‘록 인 재팬 페스티벌 2025’ 무대에 올라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빌리프랩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