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B] 강다니엘 "'재능 있다'는 칭찬, 기분 좋아"
- 입력 2025. 08.29. 13:00:00
-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편집자주]'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가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마음을 한데 모으며 'K-문화 강국'의 저력을 제대로 보여줬다.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를 빛내기 위해 모인 아티스트들을 셀럽미디어가 만났다.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참석 소감부터 무대 비하인드,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어봤다.
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지난 2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5 K WORLD DREAM AWARDS)'에 참석했다. 이날 'K 월드 드림 베스트 올라운드 뮤지션상'을 수상했다.
강다니엘은 지난 2017년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하며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했다. 그룹 활동 종료 후 솔로 가수로 전향해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미니 6집 '글로우 투 헤이즈'(Glow to Haze)를 통해서 플레이어이자 프로듀서로서의 면모를 함께 보여줬다. 또한 서울을 시작으로 워싱턴, 뉴욕 등 미국 주요 12개 도시를 경유하는 대규모 미국 투어를 비롯해 남미 투어까지 이어지는 월드 투어를 완성할 예정이다.
바쁜 와중에도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를 찾은 강다니엘은 "날씨가 아직 덥긴 하지만 슬슬 시원해지는 타이밍인 것 같다. 불러주셔서 감사하다"며 "활동하고 콘서트가 끝난 지 얼마 안 됐는데 국내에서 또 무대를 보여드릴 기회가 있어서 행복하다"고 밝혔다.
이날 강다니엘은 '에피소드(Episode)' 무대로 시상식 현장을 가득 채웠다. 강다니엘은 무대를 앞두고 "'에피소드(Episode)'란 곡 자체가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보니까 최대한 댄서분들과 함께 상큼하게 보이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기대 포인트를 전했다.
또한 무대를 준비하며 있었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전하기도 했다. 그는 "오늘 리허설을 하는데, 콘서트가 끝난 지 얼마 안 됐다 보니까 콘서트 동선으로 맞춰놨었다. 그게 좀 많이 넓더라"며 "오늘 무대에 올라가 보니까 하루라도 감이 떨어지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얘기했다.
월드 투어를 통해 전 세계 플로디(팬덤명)들을 만나고 있는 강다니엘. 그는 "팬들이 '너 재능 있어'라는 말을 해줄 때가 가장 좋은 것 같다"고 돌아봤다.
이어 "플로디(팬덤명) 분들께 항상 정말 감사하고, 오늘 대기실에도 응원 메시지를 많이 주셨더라. 덕분에 오늘 무대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으니까 지켜봐 주시면 좋겠다"라며 "더위 조심하세요"라고 현장을 찾아준 팬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지난 2017년 '제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로 출발해 올해로 9년째 이어지고 있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티브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