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이슈] 장원영, 떴다 하면 화제…軍체험 500만 뷰 돌파
입력 2025. 09.01. 10:38:40

장원영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의 군 체험 영상이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

지난달 28일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에는 '아이브 장원영 군입대 현장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는 엑소 카이와 장원영이 동반 입대에 나선 모습이 그려졌다. 훈련에 앞서 장원영은 “재밌을 것 같은데”라며 시작부터 ‘럭키비키 마인드’를 뽐냈다.

이처럼 긍정 마인드를 뽐내던 장원영은 본격적인 유격 훈련에 돌입하자, 점차 생기를 잃어가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실제 군부대에 입성해 군사학과 학생들과 함께 지옥의 PT 체조부터 산길 구보, 유격 기구 훈련까지 소화한 장원영은 급기야 교관과 PT 체조 개수를 두고 ‘네고’를 시도했다.

뒤이어 장원영은 훈련의 하이라이트인 산악 세 줄 타기에 도전하면서 역대급 위기에 봉착, 세 개의 줄에만 의지해 고공 횡단을 하던 장원영은 “오자고 해서 죄송합니다”라고 카이에게 뒤늦게 사과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장원영이 목장갑을 거꾸로 착용한 모습이 포착돼 때아닌 논란이 일었다. 하지만 장원영 뿐만 아니라 카이를 비롯한 모든 훈련생이 목장갑을 뒤집어 착용했고, 제작진은 "마찰을 줄이기 위해 목장갑은 미끄럼 방지 코팅 면을 손등으로 가게 착용"이라고 설명했다.


이후 장원영은 팬 플랫폼을 통해 "나는 진짜 유격이 사격인 줄 알았다. 전날 뮤직비디오 촬영이 끝나고 겨우 50분 자고 바로 군대에 갔다. 게다가 폭염주의보까지 내려진 날이었다. 사실은 그냥 키자니아처럼 가볍게 생각하고 갔는데 막상 가보니 달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해당 영상은 공개 4일만에 5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장원영이 속한 아이브는 지난달 25일 네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과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를 발매했다.

'XOXZ'는 '사랑해, 잘 자. 그리고 꿈속에서 만나'라는 뜻의 아이브표 신조어, 'XOXZ'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트랙으로, 뮤직비디오에는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낸 비밀의 꿈속으로 '나 자신'을 초대하고, '나만의 방식'대로 풀어낸 세계를 다채롭게 표현하는 아이브의 모습이 담겼다.

'XOXZ'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3일 연속 유튜브 한국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 정상을 지켰다. 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의 뮤직비디오 전체 차트 1위, 일본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4위(8월 26일 자)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도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유튜브 '오오티비 스튜디오'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