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기세 매섭다…걸그룹·아이돌 브랜드평판 1위
입력 2025. 09.22. 18:20:09

아이브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또 한 번 막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는 2025년 9월 걸그룹·아이돌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브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 '힙하다, 완벽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 '70관왕, 시크릿, XOXZ'가 높게 나왔다"고 설명했다.

아이브는 지난달 네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을 발매하며 약 7개월 만에 컴백했다. 이들은 올해 초 세 번째 미니 앨범 선공개곡 '레블 하트(REBEL HEART)'와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로 국내외 음원 차트를 연타한 데 이어 신보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로도 흥행 가도를 질주하며 눈길을 끌었다.

장원영이 작사에 참여한 'XOXZ'는 몽환적이면서도 힙한 사운드, 중독적인 훅이 특징인 곡이다. 아이브는 'XOXZ'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지상파 3사 음악방송을 석권했고, 데뷔 이래 음악방송 통산 72관왕을 달성하며 독보적 존재감을 공고히 했다.

또한 아이브는 지난 8월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5 K-WORLD DREAM AWARDS)' 대상에 해당하는 'K 월드 드림 베스트 아티스트상' 여자 그룹 부문을 수상한데 이어, 지난 20일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음원 대상 격인 '사운드 오브 더 이어(SOUND OF THE YEAR)' 상을 수상, 두 번의 대상을 거머쥐며 '아이브 신드롬'을 이었다. 최근에는 일본 4대 록 페스티벌 중 하나인 '록 인 재팬 페스티벌 2025(ROCK IN JAPAN FESTIVAL 2025)'에 출격, 다채로운 10곡의 무대를 꾸미며 현지 팬심을 뜨겁게 달궜다.

이렇듯 국내외 활약에 더해 9월 걸그룹·아이돌 브랜드평판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아이브의 다음 챕터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KSPO DOME(구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두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엠(SHOW WHAT I AM)'을 개최한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