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럽이슈] '5세대 아이돌' NCT 위시→아일릿이 전하는 추석 추억
- 입력 2025. 10.06. 07:00:00
-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왔다. 올해 추석은 조금 늦게 찾아오면서 개천절, 한글날이 포함됐다.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이어지는 '7일의 황금연휴'에 고향을 찾거나, 여행을 떠나거나, 휴식을 취하는 등 다양한 모습으로 추석을 보내게 된다.
NCT 위시-코르티스
셀럽미디어는 추석을 맞이해 5세대 아이돌들에게 기억에 남는 추석 이야기를 물었다. NCT위시부터 코르티스, 아홉, 아일릿, 유니스, 키키가 추석에 담긴 추억을 하나씩 꺼내며 셀럽미디어 독자들에게 추석 인사를 남겼다.
◆ NCT 위시 "우포늪 산책이 기억에 남아요"
시온 : 추석에는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을 나누고, 친척들과 함께 영화도 보며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올 추석에도 모두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웃음 가득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재희 : 초등학교 5학년 때 추석에 친척들과 함께 우포늪을 산책했는데, 나무와 풀 향기 그리고 늦여름의 무더운 날씨가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에 남아요. 모두 추석에 가족들과 함께 좋은 추억 쌓으시고, 맛있는 음식도 많이 많이 드세요~💚
◆ 코르티스 "멤버들과 미국에서 송 캠프를 했어요!"
코르티스: 추석하면 어릴 적 사촌들이랑 오랜만에 만나서 하루 종일 놀던 날들이 떠오릅니다. 용돈 받은 걸로 문구점에서 뽑기 하는 것도 좋아했어요. 이런 시간들은 명절에만 느낄 수 있는 낭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추석에는 늘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는데요. 작년은 특별했습니다. 멤버들이랑 미국에서 데뷔 앨범 작업을 위한 송 캠프를 했거든요. 명절에도 다같이 모여서 곡을 쓰면서 시간을 보내서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모두 풍성하고 행복만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귀성길 안전 운전하시고 심심하실 때면 코르티스의 노래와 함께 해주세요!
◆ 아홉, 한국·호즈·중국·필리핀의 추석은?
스티븐 : 작년 추석 호주에서 가족들이 놀러 왔던 적이 있어요. 당시 '유니버스 리그' 준비 기간이라 가족보다 일찍 일어나 연습을 하고, 함께 하루를 보냈던 기억이 납니다. 여러분들도 바쁘시겠지만, 이번 추석 연휴에는 잠시 쉼을 갖고, 소중한 가족과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서정우 : 저는 엄마 차를 타고 할머니 댁 가던 길에 먹었던 휴게소 버터구이 오징어가 기억나요. 이번 추석 귀성길, 귀경길 모두 안전 운전하시고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 따뜻한 명절 보내세요!
차웅기 : 저는 집밥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따로 살다 보니 연휴 때 가족들을 만나면 늘 진수성찬을 차려 주시곤 해요. 더는 못 먹겠다고 패배 선언을 하면 아이스크림을 건네주시던 기억도 나요. 긴긴 연휴 동안 아홉 빛깔 보름달처럼 환하고 풍성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장슈아이보 : 중국에서는 전병을 먹는 문화가 있어요. 이번 추석은 중국이 아닌 한국에서 멤버들과 보낼 것 같아 설레는 마음이 들어요. 추석 연휴 잘 보내시고, 집에 가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부모님께 꼭 전화드리세요.
박한 : 제게 추석은 가족이 함께 모여 오순도순 식사하던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선선한 날씨 덕분에 추석은 언제 떠올려도 기분 좋은 명절로 기억되는 것 같아요. 여러분도 가족과 함께 따뜻한 추억 많이 만드셨으면 합니다.
제이엘 : 필리핀에서는 추석과 똑같은 명절이 없어요. 특별한 연휴가 생기면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 같아요. 저는 올해 한국에서 처음으로 추석을 맞이하게 돼서 무척 기대하고 있어요. 멤버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어요. 여러분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겁고 따뜻한 추석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박주원 : 추석을 떠올리면 늘 든든했던 것 같아요. 가족과 함께 식사하고 후식까지 꼭 챙겨 먹으며 즐겁게 보냈거든요. 여러분도 이번 명절에는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푹 쉬면서 따뜻하고 든든한 시간 보내세요!
다이스케 : 저는 추석 연휴마다 가족들과 시간을 보냈습니다. 친척들과 다 같이 모여 식사를 하기도 하고, 관광 명소를 찾아가기도 했습니다. 포하 여러분도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 아일릿 "추석은 역시 가족들과! 올해는 컴백 준비에 올인해요"
윤아 : 추석 때마다 큰집에 가서 제사 음식을 맛있게 먹었던 게 기억에 납니다. 조카들과 게임을 하면서 놀던 것도 소소하지만 행복한 추억이고요. 팬 여러분도 가족들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11월에 컴백을 앞두고 있어 추석 연휴에도 열심히 준비하려고 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민주 : 추석하면 가족들이 다 같이 전을 부치면서 도란도란 이야기하던 게 떠오릅니다. 제가 전 부치는 것을 도우려고 하면 가족들이 왜인지 저에겐 가만히 앉아있으라고 하셨거든요. 그때마다 전 옆에서 맛있게 전을 먹었답니다. 팬 여러분도 이번 긴 연휴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고 건강하세요.
원희 : 추석에는 늘 부산에 있는 할머니 댁에 가던 게 생각이 납니다. 자주 못 보는 친척들과 오랜만에 만나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시간을 보내는 게 즐거웠어요. 이번 추석 연휴에는 멤버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려고 하는데요. 11월에 새 앨범으로 찾아뵙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유니스 "맛있는 음식과 함께하는 추석이 행복했어요"
진현주 : 오랜만에 스케줄이 아닌 가족들과 보낸 추석이 기억나요. 늦잠을 자서 큰집을 늦게 가게 됐는데, 큰엄마께서 저를 위해 한 상을 따로 차려주셨던 적이 있어요. 오랜만에 집밥을 먹을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에버애프터 여러분도 이번 추석 맛있는 집밥 많이 드시고,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나나 : 저는 추석마다 가족들과 함께 초밥이나 고기 같은 맛있는 음식을 꼭 먹곤 했어요. 가족과 함께라서 더 즐겁고 행복했던 기억이 납니다. 팬 여러분들도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따뜻하고 즐거운 연휴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젤리당카 : 저는 작년 추석 연휴에 맞춰 고향에 갔어요. 오랜만에 집으로 돌아온 저를 위해 가족들이 큰 파티를 열어줬던 게 가장 특별한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에버애프터도 이번 추석은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요!
코토코 : 저희 집은 추석마다 가족들이 모여 다 같이 스키야키를 먹어요. 올해 추석도 스키야키를 먹으면서 쉴 예정이에요. 이번 추석 연휴가 길잖아요. 모두 푹 쉬고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귀성, 귀경길도 꼭 안전하게 다녀오세요!
방윤하 : 저는 추석마다 가족과 함께 음식을 만들던 시간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송편, 전, 김치처럼 좋아하는 음식을 직접 만들고 함께 나눠 먹으니 정말 행복했습니다. 그 이후로는 매년 추석마다 요리를 도와드리고 있어요. 에버애프터도 이번 추석, 가족과 함께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엘리시아 : 필리핀에는 추석이라는 명절이 따로 없어요. 그래서 작년에 추석에 대해 매니저님, 멤버들과 이야기를 많이 나눴던 게 떠올라요. 저를 비롯한 외국인 멤버들은 송편을 먹어보기도 했는데, 그때가 행복한 추억으로 남아 있어요. 여러분도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따뜻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오윤아 : 추석하면 늘 가족들과 함께 시장에 가서 장을 보고 집에서 전을 부쳤던 기억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같아요. 저는 부침가루와 계란물을 입히는 역할을 했고, 아빠는 직접 전을 부치고, 엄마는 재료 손질을 해주셨어요. 에버애프터도 이번 추석에는 가족들과 함께 전도 부쳐보고,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임서원 : 저도 늘 가족들과 즐거운 추석을 보낸 것 같아요.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모두 모여서 펜션에서 고기를 구워 먹곤 했는데, 그 시간이 늘 즐거웠습니다. 여러분도 이번 추석 연휴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고, 에너지를 충천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 키키 "추석엔 만두와 송편이죠!"
지유 : 안녕하세요, 키키 지유입니다! 저는 고향이 부산이라서 추석이면 가족들을 만나러 부산에 가곤 하는데요, 데뷔 전 추석 때도 부산에서 가족들 얼굴을 보고 같이 맛있게 식사도 하고 오랜만에 이런저런 얘기들도 나누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자주 못 가는 고향인 만큼 추석 연휴가 더 소중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ㅎㅎ 다들 이번 추석 연휴에는 바쁜 일상을 잠시 멈추고 푹 쉬시면서 가족들 얼굴도 보고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이솔 : 안녕하세요, 키키 이솔입니다! 한 해를 열심히 달려 어느덧 추석이라니, 시간이 정말 빠른데요. 올 한 해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저는 키키라는 팀으로 여러분 앞에 나설 수 있어서, 그리고 티키(공식 팬클럽명)들을 만나게 되어 행복하고 감사한 하루하루를 보낸 것 같습니다. 이번 연휴에는 고민과 걱정을 잠시 접어두시고, 사랑하는 가족들과 편안하게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한 연휴 되세요!
수이 : 안녕하세요, 키키 수이입니다! 추석하면 가족들과 다 같이 모여서 만두와 송편을 빚었던 추억이 생각나는데요, 만들고 싶은 모양들로 다양하게 만들어보고 추석 음식과 같이 나눠 먹으면서 윷놀이도 하고, 행복한 연휴를 보냈었던 것 같습니다. 올해 추석에는 키키 멤버들과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행복하고 우리 티키들도 가족들, 그리고 키키와 함께 즐거운 추석 연휴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하음 : 안녕하세요, 키키 하음입니다! 데뷔 후 맞이하는 첫 추석에 이렇게 인사드리게 되어 더욱 설레는데요. 우선 올해 정말 열심히, 바쁘게 달려오신 여러분, 어떤 과정을 거쳐왔든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번 추석에는 몸도 마음도 편히 쉴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고, 바라시는 모든 소원이 이루어지길 응원하겠습니다. 저희 키키도 앞으로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테니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키야 : 안녕하세요, 키키 키야입니다! 올해 데뷔하고 매일 꿈같은 하루를 보냈는데, 키키의 키야로 추석 인사를 전할 수 있어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명절은 이렇게 인사만 주고받아도 마음이 든든해지는 것 같아요. 이번 추석에는 가족 그리고 친구분들과 소소한 일상을 나누시면서 더욱 특별하고 행복한 시간으로 힐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시 먼 길을 떠나신다면, 드라이브 송으로 키키의 'I DO ME(아이 두 미)'를 추천드립니다ㅎㅎ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M엔터테인먼트(NCT 위시), 빅히트 뮤직(코르티스), F&F엔터테인먼트(아홉, 유니스), 빌리프랩(아일릿), 스타쉽엔터테인먼트(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