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딧, 한복 입고 추석 버전 '제멋대로 찬란하게' 안무 영상 공개
- 입력 2025. 10.09. 11:28:50
-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스타쉽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탄생한 뉴 보이 그룹 아이딧(IDID)이 꽃도령으로 변신해 글로벌 케이팝 팬들에게 특별한 추석을 선물했다.
아이딧
아이딧(IDID·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 ‘IDID’을 통해 ‘제멋대로 찬란하게’ 추석 버전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했다. 멤버들은 아이딧의 대표 컬러인 ‘아이스 블루’ 색감의 고운 한복을 차려입고 국보급 청량한 비주얼을 뽐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이딧은 움직임이 자유롭지 않은 여러 겹의 한복과 전통 신을 착장했는데도 흐트러짐 없는 칼 각 군무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안무 중간중간 터져 나오는 구령은 흥겨운 댄스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강강술래를 연상케 하는 퍼포먼스까지 곁들이며 완벽한 엔딩을 완성했다. 엔딩 포즈를 취한 후에는 센스 넘치는 인사와 함께 ‘얼쑤 댄스’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흥을 유발하기도 했다.
아이딧의 추석 버전 ‘제멋대로 찬란하게’ 안무 연습 영상을 접한 글로벌 케이팝 팬들은 긴 추석 연휴 자체 콘텐츠를 끊임없이 생산해 공개하는 아이딧과 소속사 스타쉽의 정성과 노력에 감동했다.
아이딧은 ‘아티스트의 명가’ 스타쉽이 마련한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데뷔한 7인조 보이 그룹으로, 지난 9월 15일 정식 데뷔했다. 데뷔 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은 44만1,524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써클차트 38주차 주간 앨범 차트 1위를,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주간 다운로드 차트 10위를 각각 기록했으며, 9월 4주차 한터차트 주간 인증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아이딧(IDID)은 데뷔 12일 만에 KBS 2TV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았다. 오는 11월 중순 인천시 중구 운서동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with iMBank’(2025 KGMA)의 스페셜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리며 ‘열일’ 행보를 보이고 있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