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EC 홍보대사' 지드래곤, 첨성대 무료 공연?…경주시 "사실 무근"
- 입력 2025. 10.26. 17:00:13
-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가수 지드래곤이 첨성대에서 공연을 한다는 가짜 게시물이 확산되고 있다.
지드래곤
26일 경주시는 최근 카페와 블로그 등에 올라온 지드래곤 처멍대 공연은 가짜라고 밝혔다.
온라인상에 떠돌고 있는 게시물에는 "10월31일 경주 첨성대 앞 동궁과 월지 일대에서 지드래곤이 무료 공개 공연을 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에 경주시는 "WL드래곤이 APEC 홍보대사이긴 하지만 첨성대 공연 계획은 없으며, '사전등록'이나 '신청 접수'로 안내하는 글 모두 사실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앞서 논의 중이던 대형 불꽃쇼도 경호와 안전 문제로 인해 취소됐다.
경주시는 "정상회의 종료 후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기념행사를 따로 마련할 예정"이라며 "온라인상 허위 정보에 현혹되지 않도록 시민과 관광객들의 주의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드래곤은 APEC 홍보대사로, 돌고래유괴단이 제작한 APEC 홍보영상 '주차장에서 생긴 일'에 노개런티로 참여한 바 있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