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 美 빌보드 핫100 2위
- 입력 2025. 10.28. 10:25:25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메인 OST ‘골든(Golden)’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위에 오르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27일(현지시간) 빌보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골든’은 오는 11월 1일 자 핫100 차트에서 전주 3위에서 한 계단 상승한 2위를 기록했다. 이는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신곡 ‘더 페이트 오브 오필리아(The Fate Of Ophelia)’가 3주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이룬 성과라 더욱 눈길을 끈다.
‘골든’은 애니메이션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Huntrix)’가 부른 곡으로, 한국계 미국인 뮤지션 이재(EJAE), 오드리 누나(Audrey Nuna), 레이 아미(Rae Ami)가 참여했다.
이들은 K-팝의 에너지와 서양 팝 감성을 절묘하게 결합하며 글로벌 리스너들의 폭넓은 지지를 얻고 있다.
이 곡은 ‘핫100’에서 7주 연속 1위, 비연속 포함 통산 8주 정상에 오른 뒤 테일러 스위프트의 신보 발매 여파로 잠시 13위까지 하락했지만, 이후 3위로 반등해 이번 주 다시 2위까지 상승했다. 첫 진입 당시 81위였던 ‘골든’은 18주째 차트에 머무르며 롱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한국 음악과 판타지 액션을 결합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공개 이후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넷플릭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