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 코어’란 이런 것…TXT 연준, 녹음실·안무 현장 스포
입력 2025. 10.28. 15:03:11

TXT 연준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첫 솔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연준은 오는 11월 7일 미니 1집 ‘노 라벨스: 파트 01(NO LABELS: PART 01)’을 선보인다. 수식어나 규정어를 떼고 연준 그 자체를 보여주는 앨범이다. 경계와 틀을 두지 않고 자신을 자유롭게 드러내며 ‘연준 코어’를 뽐낼 전망이다. 이 가운데 연준은 직접 주요 콘텐츠를 스포일러 하며 남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연준은 지난 16일 개인 SNS를 통해 앨범명과 발매일을 가장 먼저 공개했다. 공식 채널에 앞서 전해진 소식에 전 세계 모아(팬덤명)는 뜨겁게 반응했다. 이후 신보에 수록된 6곡의 제목과 녹음실 비하인드 컷을 업로드하며 기대감을 키웠다.

지난 22일에는 안무가 시에나 라라우(Sienna Lalau)와 함께한 짧은 연습 영상을 게재했다. 연준은 여유로운 표정으로 안무가와 동작을 맞추었고 꾸밈없는 ‘진짜 연습실’ 분위기를 엿볼 수 있었다.



연준은 자신의 음악과 퍼포먼스가 완성되는 과정을 직접 공유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홍보를 넘어 앨범에 대한 자신감으로 풀이된다. 덕분에 팬들은 그의 게시물에서 신보의 단서를 찾으며 즐겁게 컴백 카운트다운을 이어가고 있다.

연준의 첫 솔로 앨범은 타이틀곡 ‘토크 투 유(Talk to You)’를 비롯해 ‘포에버(Forever)’ ‘렛 미 텔 유(Let Me Tell You)’ ‘두 잇(Do It)’ ‘낫띵 바웃 미(Nothin’ Bout Me)’ ‘코마(Coma)’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연준은 영어곡을 제외한 5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특히 타이틀곡 ‘토크 투 유’와 ‘낫띵 바우트 미’에서는 작곡에도 이름을 올렸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