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로저=동기부여" 클로즈 유어 아이즈, 섹시로 파격 변신 '블랙아웃'[종합]
- 입력 2025. 11.11. 15:10:03
-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가 소년미를 벗고 한층 강렬한 매력으로 돌아왔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
클로즈 유어 아이즈(전민욱, 마징시앙, 장여준, 김성민, 송승호, 켄신, 서경배)는 11일 오후 서울 강서구 SBS 등촌동공개홀에서 세 번째 미니 '블랙아웃(blackout)' 발매를 기념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미니 2집 '스노이 서머(Snowy Summer)' 이후 4개월 만에 컴백한 전민욱은 "올해 4월에 데뷔해서 쉴 새 없이 팬들을 만났다. 그 과정이 정말 행복해서 하루라도 더 빨리 컴백하고 싶어 열심히 준비해서 초고속 컴백을 하게 됐다"며 "새로운 모습으로 여러분께 인사드릴 수 있게 돼서 기쁘다. 좋은 추억 많이 쌓고 싶다"고 밝혔다.
장여준 역시 "데뷔 앨범부터 미니 2집까지 팬분들이 많이 사랑해주셔서 하루빨리 컴백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 클로저(팬덤명)들의 사랑으로 더 동기부여가 돼서 새로운 변신을 하고 나왔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블랙아웃'에는 한계를 깨뜨리고 끝없이 질주하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만의 성장 서사를 그린다. 전작과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앞으로도 그 이상을 선사하겠다는 강한 포부를 담았다. 더블 타이틀곡 'X'와 'SOB'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됐다.
장여준은 "미니 2집에 이어 3집도 더블 타이틀로 활동하게 됐다. 두려움과 한계를 깨고 질주하는 성장 서사를 담은 만큼 조금 더 성숙하고 섹시한 모습을 기대해주셔도 좋다"고 설명했다.
첫 번째 타이틀곡 'X'는 두려움과 한계를 깨뜨리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의지를 담은 곡이다. 멤버 전민욱이 작사에, 켄신이 안무 제작에 직접 참여했다. 전민욱은 "이 곡의 감상 포인트는 후반부에 있다. 클라이맥스로 갈수록 고음이 점점 많아진다. 그때 마징시앙이 저음으로 'X'를 읊조리는데, 고음과 저음의 조화가 중독적이라고 생각한다"고 감상 포인트를 전했다.
두 번째 타이틀곡 'SOB'는 거침없는 자신감과 카리스마를 대담하게 풀어낸 곡으로, '나처럼 되고 싶어서 울게 될 거야'라는 도발적인 자신감을 '울다'라는 의미의 단어 'SOB'로 강렬하게 표현했다. 미국 '그래미 어워즈' 수상 이력이 있는 카자흐스탄 DJ 이만벡과 함께한 곡으로, 그의 첫 K팝 협업곡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기대를 모은다.
전민욱은 DJ 이만벡과의 협업에 대해 "요즘 디제잉을 배우고 있는데, DJ 이만벡의 음악을 즐겨들었다. 원래도 K팝을 좋아하고 관심이 많다고 하셔서 언젠가는 함께 작업할 기회가 닿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다. 이번에 협업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고 말했다.
'성장'을 내세운 앨범인 만큼 클로즈 유어 아이즈 스스로도 많은 발전을 느꼈다고. 전민욱은 "이전에 비해 모든 부분에서 성장했다고 생각하는데, 하나를 꼽아보자면 팀워크가 있다"며 "연습생 기간 없이 데뷔 준비를 하다보니 처음부터 가족처럼 친해지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6개월 동안 함께 활동하다 보니 지금은 가족처럼 친하고, 처음에는 저를 무서워하던 동생들도 편하게 장난치는 게 느껴진다"고 얘기했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오는 2026년 1월 국내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어 2월에는 일본으로 넘어가 도쿄, 나고야, 오사카를 순회하는 투어 공연을 열 예정이다. 켄신은 "너무 기쁘다. 빨리 가족들에게 저희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면서 "요즘 영어 레슨도 열심히 받고 있고, 이번 곡에도 영어 가사가 많이 때문에 미국에서도 공연을 해보고 싶다"는 목표를 밝혔다.
또한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미니 1집 '이터널티(ETERNALT)'로 음악 방송 2관왕, 7월에는 미니 2집 '스노이 서머'로 음악 방송 3관왕을 달성했던 바. 이번 앨범을 통해서도 더욱 많은 성장을 보여주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장여준은 "매 앨범마다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하는 목표가 있다. 3집을 준비하면서도 수치를 정하기보다는 조금 더 많은 K팝 팬들에게 팀을 각인 시키고 음악을 알리고 싶다는 얘기를 많이 나눴다"며 "그래도 수치를 꼽자면 음악방송 1위, 시상식 무대 등의 기회가 오면 좋겠다"고 했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 '블랙아웃'은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티브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