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럽이슈]‘수능 D-1’ 제로베이스원→정승제, ★들의 따뜻한 수험생 응원 릴레이
- 입력 2025. 11.12. 13:48:06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열심히 달려온 여러분, 모두 빛날 시간이에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하루 앞둔 12일, 스타들이 전국의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훈훈한 에너지를 전했다. 아이돌 그룹부터 예능인까지, 각계각층의 셀럽들이 “마지막까지 자신을 믿고 힘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제로베이스원 “유진이도, 제로즈도, 수험생 모두 파이팅!”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이날 정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험생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멤버들은 “그동안 열심히 달려온 모든 수험생분들, 정말 고생 많으셨다”며 “내일이면 여러분의 노력이 빛날 시간이다. 긴장하지 말고 자신감 있게 문제를 풀자”고 응원했다.
특히 올해 수능에 응시하는 막내 한유진에게 “유진이, 잘할 수 있지?”라고 따뜻한 격려를 전하며 “수험생 제로즈와 유진이 모두 파이팅!”이라는 메시지로 훈훈함을 더했다.
◆플레디스 아티스트 총출동 “결과보다 여러분이 더 멋집니다”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PLEDIS) 소속 아티스트들도 수험생 응원 릴레이에 동참했다.
이날 오후 공개된 영상에는 범주, 황민현, 세븐틴, TWS(투어스) 등이 등장해 진심 어린 격려를 건넸다.
가수 겸 프로듀서 범주(BUMZU)는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고 그동안의 결실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고 조언했고, 황민현은 “1년간 노력한 만큼 후회 없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다정한 인사를 전했다.
월드 투어 중인 세븐틴은 “여러분의 열정이 반짝이는 순간이 올 것”이라며 힘찬 에너지를 전했으며, TWS는 “여기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려온 여러분이 진짜 멋지다”고 응원했다.
특히 올해 수능을 치르는 TWS 경민은 “같은 수험생으로서 떨린다”며 “수험표랑 준비물 꼭 챙기고, 마지막까지 컨디션 관리 잘하자”고 현실적인 조언을 덧붙였다.
◆‘정승제 하숙집’ 팀 “수능 끝나면 홍대 간식차에서 만나요!”
티캐스트 E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의 출연진 정승제, 정형돈, 한선화도 수험생 응원 대열에 합류했다.
이들은 “드디어 수능 하루 전이다. 지금까지 버텨온 여러분 정말 고생 많았다”며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이어 “수능이 끝나는 내일 저녁, 홍대 레드로드에서 ‘정승제 하숙집 간식차 이벤트’가 열린다. 수험표를 보여주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며 기분 좋은 소식도 전했다.
제작진은 “수험생들을 위해 세 출연자가 직접 준비한 포토카드, 붕어빵, 한정판 굿즈 등을 현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라며 “모든 수험생이 수능 이후 잠시라도 힐링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부에 따르면 2026학년도 수능은 13일 오전 8시40분부터 오후 5시45분(일반수험생 기준)까지 전국 1,310개 시험장에서 실시된다.
이번 수능엔 전년보다 3만1,504명(6.0%) 늘어난 총 55만4,174명이 지원했다. 총응시자 수로는 2019학년도(59만4,924명) 이후 7년 만에 가장 많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웨이크원, 플레디스, 티캐스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