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럽이슈] '수능 D-DAY' 제베원 한유진→이즈나 유사랑, 수험장으로 항한 2007년생 ★
- 입력 2025. 11.13. 09:31:06
-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오늘(13일) 실시된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학업을 놓지 않는 2007년생 스타들이 아침부터 고사장으로 향했다.
한유진-경민-유사랑
먼저 그룹 제로베이스원 막내 한유진이 올해 수능 응시를 결정했다. 소속사 측은 한유진과 관련해 "학업과 연예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유진은 지난 8일 SNS에 "수능 화이팅해, 편하게 봐요. 나 있잖아"라며 함께 수능을 응시하는 팬들에게도 따뜻한 응원을 전했다.
또한 투어스 경민도 수능을 치른다. 경민은 전날 영상을 통해 "같은 수험생으로서 떨리고 긴장된다. 마지막까지 컨디션 관리 잘하고 수험표랑 준비물도 꼭 미리 챙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킥플립 동현도 수능 응시를 선택했다. 동현은 수능 응시에 앞서 "올해 함께 수능 보는 수험생분들과 응원 나누고 싶다. 시험 앞두고 마음고생도 참 많았을 텐데 모두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다. 저도 열심히 응시하겠다. 가봅시다"라고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이외에도 이즈나 유사랑, 더윈드 박하유찬, 이프아이 라희 등이 고사장으로 향했다.
다만 올해는 대다수의 아이돌이 수험장을 비공개했다. 취재진과 팬들이 몰려 타 수험생들이 방해받을 것을 우려해 수험장을 공개하지 않았다.
이들과 달리 본업에 집중하는 길을 선택한 스타들도 많다. 지난해 아이브 장원영, 리즈에 이어 이서도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기로 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이서와 오랜 논의를 거쳐 현재는 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당사자의 뜻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라면서 "향후 대학 생활은 추후 집중할 수 있을 때 진학 여부를 고려 대상에 두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일릿 원희, 베이비몬스터 아현·라미, 하츠투하츠 유하·스텔라, 이즈나 최정은, 미야오 나린, 캣츠아이 윤채, 트리플에스 김수민·김채원·정하연·정혜란, 영파씨 도은, 아크 최한·도하, 앳하트 아린·봄 등도 수능 미응시를 택했다.
한편, 2026년도 대학수학능력검정시험은 이날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전국 1310개 시험장에서 진행된다. 응시자는 55만 4174명이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