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들 우기, 홍콩아파트 화재 참사에 "모두 무사하기를 바란다"
- 입력 2025. 11.27. 13:45:01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그룹 아이들 멤버 우기가 홍콩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 소식에 깊은 슬픔과 우려를 전했다.
우기는 26일 자신의 SNS 스토리를 통해 검은 배경 이미지와 함께 “모두가 무사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올리며 희생자와 실종자들을 향한 애도의 뜻을 표했다. 구체적인 언급은 없었으나, 같은 날 홍콩 타이포(Tai Po) 지역의 고층 아파트에서 발생한 참사를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현지 언론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26일 오후 2시 52분경 32층 규모 주거 건물에서 시작됐으며, 대단지 전체로 빠르게 번지며 대형 사고로 이어졌다. 약 4,800여 명이 거주하는 아파트단지에서 최소 44명이 숨지고 279명이 실종된 것으로 전해졌으며, 중상자도 수십 명에 달해 피해 규모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홍콩 당국은 경보를 최고 등급인 5급으로 격상하고 현장 수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우기가 속한 (여자)아이들은 오는 28~29일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인 ‘2025 MAMA AWARDS(마마 어워즈)’ 출연을 앞두고 있다. 화재 현장과 불과 20km가량 떨어진 곳에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조직위원회도 행사 강행 여부를 두고 신중하게 논의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우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