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일릿, 신곡‘NOT CUTE ANYMORE’ 퍼포먼스 풀 버전 최초 공개
- 입력 2025. 11.27. 16:26:31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그룹 아일릿(ILLIT)의 신곡 ‘NOT CUTE ANYMORE’ 퍼포먼스 풀 버전이 최초 공개돼 이들 무대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기대가 치솟고 있다.
아일릿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지난 26일 오후 1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싱글 1집 타이틀곡 ‘NOT CUTE ANYMORE’의 퍼포먼스 필름을 게재했다.
이 영상 속 아일릿은 겨울에 내리는 눈처럼 폭신폭신하면서도 깨끗한 미감을 뽐낸다. 다섯 멤버의 무표정한 얼굴과 절제된 동작들이 담백하고 고고한 분위기를 풍긴다. 감각적인 비트에 맞춰 고개나 어깨로 까딱까딱 리듬을 표현할 뿐 안무 구성이 비교적 정적이고 간결하다. 통통 튀는 매력의 대표주자로 불린 아일릿의 새로운 면모가 오히려 강한 중독성을 자아낸다.
이들의 ‘엉뚱미’는 여전하다. 얼굴을 가렸던 손을 펼치며 미소를 지었다가 정색하는 멤버들의 표정 연기가 재미있다. ‘귀여움 단절 선언’을 한 아일릿이지만, 역설적으로 그 모습이 더 귀엽다. 미니멀한 사운드와 아일릿의 순수한 보컬 톤이 퍼포먼스와 잘 어우러져 몽환적인 감성을 배가한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아일릿은 내일(28일) KBS2 '뮤직뱅크'에서 ‘NOT CUTE ANYMORE’ 첫 무대를 꾸민다. 음악방송 무대를 할 때마다 SNS에서 입소문을 타 ‘챌린지 열풍’을 일으켜온 이들인 만큼 인기 상승세가 예상된다.
‘NOT CUTE ANYMORE’는 마냥 귀엽게만 보이고 싶지 않은 마음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레게 리듬 기반의 팝 곡이다. 남들은 잘 모르는 진짜 ‘나’의 여러 가지 모습을 독특한 가사에 담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곡은 발매 당일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를 비롯해 멜론 ‘핫 100’ 8위로 진입했다. 또한 23개 국가/지역 유튜브 트렌딩 뮤직 차트 상위권에 올랐으며, 뮤직비디오 역시 29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빌리프랩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