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너브라더스, '1080억 달러' 파라마운트 인수 제안 거부[Ce:월드뷰]
- 입력 2025. 12.18. 08:05:46
-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 WBD)가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Paramount Skydance)의 인수 제안을 거부했다.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
17일(현지 시간)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 등은 워너브러더스 이사회가 파라마운트가 제시한 1080억 달러 규모의 인수 제안을 공식적으로 거절하고, 넷플릭스 인수안에 대한 지지를 만장일치로 재확인했다.
이사회는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의 제안이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주주들에게 최선의 이익이 되지 않으며, 수많은 중대한 위험과 비용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앞서 파라마운트는 워너브러더스가 넷플릭스와 합의한 720억 달러 규모의 영화·스트리밍 사업 매각 계약보다 자사의 제안이 "우월하다"고 주장하며 전면 인수를 제안했다.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는 미국의 억만장자 엘리슨 가문의 지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워너브러더스 이사회는 엘리슨 가문이 해당 인수를 재정적으로 확실히 뒷받침하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 강하게 부인했다.
넷플릭스는 워너브러더스 이사회의 권고를 환영했다. 테드 사란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합병 계약이 "주주들의 최선의 이익에 부합하는 우월한 제안"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라마운트가 추가 제안을 내놓을 가능성도 남아 있어, 워너브러더스를 둘러싼 인수전은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