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소 찬열, 24일 ‘겨울연가’ OST ‘처음부터 지금까지' 리메이크 발매
- 입력 2025. 12.24. 09:44:46
-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그룹 엑소(EXO) 찬열이 ‘겨울연가’ OST를 리메이크한다.
찬열
찬열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드라마 ‘겨울연가’의 OST를 재해석한 ‘처음부터 지금까지’를 발매한다.
이번 리메이크는 한류시작 20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처음부터 지금까지’는 가수 Ryu(류)가 부른 ‘겨울연가’의 메인 테마곡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전주 위 찬열의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슬프고 애절한 감성을 자아낸다.
특히 찬열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감성적인 발라드를 선보이며 색다른 매력을 전할 전망이다.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돼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높였던 음악인 만큼, 찬열의 목소리로 새롭게 전할 감동을 향해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프로젝트에는 당시 ‘겨울연가’의 음악 총감독이었던 박정원 음악감독이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감성적인 멜로디가 엿보이는 영롱한 피아노 연주와 16인조 스트링, 그리고 어쿠스틱 기타와 웅장한 드럼 사운드까지 다채로운 악기가 만들어내는 편곡으로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을 계획이다.
지난 2002년 KBS 2TV에서 방영된 ‘겨울연가’는 한류 열풍의 시발점이 된 작품으로,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한 바 있다. 또한 2003년에는 일본 NHK에서 처음 한국어로 방영돼 현지 중장년층 여성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으며 한류 산업에 큰 기여를 하기도 했다.
한류시작 20주년 기념 프로젝트에는 앞서 가수 츄와 아이들 미연, 펜타곤 후이가 각각 ‘여름향기’, ‘가을동화’, ‘겨울연가’ OST로 참여했다. 찬열이 부른 이번 한류시작 20주년 프로젝트의 메인 테마곡과 더불어 프로젝트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의 음원은 올겨울 순차적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찬열이 가창한 ‘처음부터 지금까지’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발매와 함께 티저 영상도 오픈될 예정이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월드메이트 PLU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