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빈, 스트레이 키즈·데이식스 꺾고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입력 2025. 12.26. 13:00:13

김용빈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가수 김용빈이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1월 25일부터 2025년 12월 25일까지 측정한 라이징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51,112,74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라이징 가수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가수, 트로트가수, 보이그룹, 걸그룹, 신인아이돌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한 브랜드를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으로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면서 성장하는 가수 브랜드를 분석할 수 있다.

2025년 12월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용빈, 스트레이키즈, 데이식스, 박지현, 엔하이픈, 박서진, 키키, 안성훈, 우즈, 베이비몬스터, 비비, 도경수, 코르티스, 로운, 우디, 이창섭, 엑스러브, QWER, 진해성, 한로로, 조유리, 투어스, 하츠투하츠, 손태진, 캣츠아이, 카더가든, 이무진, 최유리, 정승환, 라이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김용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김용빈 브랜드는 감성 트로트 아이콘으로 예능에서 활약하면서 1위를 차지했다. 2위 스트레이키즈 브랜드는 빌보드 순위에서 꾸준히 자리를 지켰다. 3위를 기록한 데이식스 브랜드는 데뷔 10주년을 맞이하면서 콘서트로 소통했다. 4위 박지현 브랜드는 방송과 콘서트로 탄탄한 팬덤 커뮤니티와 함께 했다. 5위 엔하이픈 브랜드는 글로벌 활동에서 성공적인 활약을 보여주였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