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경덕 교수, 故 안성기 추모 “항상 인자한 마음으로 격려해 주시던 분”
- 입력 2026. 01.05. 16:52:36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5일 별세한 고(故) 안성기를 향한 추모의 뜻을 전했다.
서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국 영화 발전에 큰 기여를 하신 것은 세상 누구나 아는 사실"이라며 "그뿐만 아니라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는 데에도 누구보다 앞장서 주신 분"이라고 고인을 기렸다.
그는 또 "3·1운동 100주년 당시 독립운동의 역사를 알리는 영상에 내레이션으로 함께해 주셨고, 6·25전쟁 70주년 대국민 캠페인과 전쟁 유해 발굴의 중요성을 알리는 영상에도 목소리로 힘을 보태 주셨다"고 전했다.
그는 “항상 인자한 마음으로 격려해 주시던 분”이라며 “아침 일찍부터 늦은 저녁까지 이어진 고된 녹음 일정에도 늘 현장을 함께해주셨다”고 고인과의 소중한 추억을 회상했다.
마지막으로 서 교수는 “우리 안성기 선배님의 명복을 진심으로 빌며, 그간 보여주신 헌신에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남겼다.
한편 안성기는 이날 오전 9시 별세했다. 향년 74세. 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31호실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9일 오전 6시, 장지는 양평 별그리다이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서경덕 교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