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티스, 지난달 음반 판매량 1위…“글로벌 호평·쏟아진 관심”
입력 2026. 01.08. 15:21:18

코르티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지난달 가장 많이 판매된 K팝 음반은 그룹 코르티스의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즈(COLOR OUTSIDE THE LINES)’였다.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즈’는 8일 8일 써클차트가 발표한 2025년 12월 월간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9월 8일 발매된 이후 4개월 차에 정상 탈환이다. 이날 발표된 ‘톱 5’ 중 이를 제외한 모든 음반이 12월 공개된 신보임을 감안하면 매우 이례적인 성과다.

써클차트는 “글로벌 유력 매체의 호평, 연말 결산 시즌에 쏟아진 관심과 타이틀곡 ‘왓 유 원트(What You Want)’가 담은 당찬 선언이 맞물리며 역주행이라는 결과를 거두었다”라고 분석했다. 실제 코르티스는 지난해 연말 방송과 시상식 퍼포먼스를 계기로 음반 판매량, 음원 재생 추이, SNS 팔로워 등 전방위적인 상승세를 이끌었다. 이들의 무대 영상은 각 유튜브 채널에서 조회 수 최상위권에 오를 정도로 화제를 일으켰다.

또한 ‘왓 유 원트’가 한 해의 소망을 담는 ‘새해 첫 곡’으로 인기를 끌며 SNS상에서 데뷔 음반 전체가 다시금 주목받기도 했다. 원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손에 넣겠다는 메시지, “돈, 멋, 명예, Love and what? / Ooh Take what you want” 등 포부 넘치는 가사로 재조명 받았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