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학업·사업 모두 잡았다…카이스트 석사 조기졸업[셀럽샷]
입력 2026. 01.08. 16:32:55

구혜선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배우 구혜선이 카이스트(KAIST) 대학원 석사 논문 심사를 통과하며 조기 졸업 소식을 전했다.

구혜선은 8일 자신의 SNS에 “석사 논문 합격으로 조기 졸업을 하게 됐다. 따끈한 제본이 도착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다음은 박사? 필승!”이라는 각오도 덧붙였다.

공개된 사진 속 구혜선은 학위복과 학사모를 착용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 다른 사진에는 석사학위 논문 제본 표지가 담겼으며, 논문 제목은 ‘제5의 벽: 재투사로 형성된 1인 미디어 시대’로 알려졌다.

구혜선은 지난해 6월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대학원 공학석사 과정에 합격해 학업을 이어왔으며, 약 1년 6개월 만에 석사 과정을 마치고 조기 졸업하게 됐다. 재학 중에는 납작하게 접히는 형태의 헤어롤 제품 ‘쿠롤’을 개발·론칭하며 사업가로서의 행보도 병행했다.

해당 제품은 기존 헤어롤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크게 줄인 친환경 디자인으로 주목받았으며, 구혜선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카이스트가 추진하는 캠퍼스 혁신 전략 체계 ‘QAIST’의 우수 성과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구혜선 SNS]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