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다니엘 측 "2월 9일 입대, 워너원 리얼리티 가능한 일정에서 참여"[공식]
- 입력 2026. 01.14. 18:27:25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오는 2월 현역으로 군 복무에 들어간다.
강다니엘
14일 소속사 에이라는 셀럽미디어에 "강다니엘이 2월 9일 입대한다. 육군 현역으로 복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996년생인 강다니엘은 지난해부터 여러 인터뷰와 공식 석상을 통해 군 입대 계획을 꾸준히 언급해 왔다. 그는 “입대 전까지 가수로서 의미 있는 활동을 최대한 보여드리고 싶다”며 군 복무 전 활동에 대한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강다니엘은 지난해 말 스페셜 앨범을 발매하고 팬콘서트를 개최하며 입대 전 팬들과 만났다. 이후 워너원의 데뷔 7년 만의 재결합으로 화제를 모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촬영에도 일부 참여한 뒤 입대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다만, 군 복무 일정으로 인해 해당 프로그램에는 초반 분량에만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소속사 측은 "가능한 일정 안에서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17년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한 강다니엘은 이후 솔로 가수로 전향해 음악 활동은 물론 예능, MC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 왔다. 약 9년간 쉼 없이 달려온 그는 군 복무로 잠시 활동을 멈추고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다.
한편 워너원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은 올해 상반기 공개를 목표로 준비 중이며, 구체적인 편성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 DB]